“이러면 빨래 냄새 안 나요” 장마철 유용한 꿀팁 TOP3

1051

“이러면 빨래 냄새 안 나요” 장마철 유용한 꿀팁 TOP3

출처 : 연합뉴스

장마철이 찾아오면서 너무 습해져서 스트레스 받으시나요?

출처 : 조선일보

땀이나 비 때문에 쫄딱 젖은 신발과 양말! 그리고 옷들을 보면 세탁을 자주할 수 밖에 없어지는데요.

출처 : PN풍년

하지만 세탁을 해도 나는 옷 냄새나 씻어도 느껴지는 찝찝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출처 : 워시엔조이

그래서 오늘은 “습기제거+냄새제거” 장마철 유용한 꿀팁 TOP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3. 세탁할 때 식초 사용하기

출처 : 코코네

장마철에는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서 세탁을 해도 옷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처 : 마켓컬리

이때 세탁하는 방법을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세제를 사용할 때에 1/3만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 브라보 마이 라이프

그리고 헹굼단계에서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넣어주면 살균효과를 보실 수 있죠.

출처 : PN풍년

이렇게 세탁하면 냄새 제거는 물론 빨래까지 보송보송하게 잘 마르니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TOP2. 빨래 말릴 때 신문지 깔아두기

출처 : 백세시대

식초로 세탁을 해도 빨래 말릴 때 잘못 말린다면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출처 : PN풍년

그럴 때에는 빨래가 서로 닿지 않게 널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출처 : 차이의 놀이

그리고 빨래 밑에 신문지를 깔아둔다면 젖은 옷을 건조시키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Febrezelove>

섬유유연제 넣은 것처럼 향기가 났으면 하는 분들은 섬유향수까지 뿌려주시면 아주 금상첨화죠!

TOP1. 옷 보관할 때 신문지 사용하기

출처 : 헬스조선

여름철에 하루종일 문 닫고 에어컨만 틀어놓고 있으니 환기는 잊지 않고 꼭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한샘, 베리굿정리컨설팅

하지만 옷장은 하루종일 열어놔도 습기가 느껴지면서 불쾌한 느낌이 남아있는데요.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로그인>

그럴 때에는 신문지로 옷을 보관해두시면 습기는 물론, 냄새까지 잡아줄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로그인>

옷걸이와 옷걸이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두거나 접어놓은 옷 사이에 신문지를 껴두면 되니까 옷장에서 냄새가 나신다면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