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방탄소년단 이겼다” 상상을 초월하는 임영웅 인기

2727

임영웅이 “방탄소년단 이겼다” 상상을 초월하는 임영웅 인기

출처 : TV조선 <미스터트롯의 맛>

가수 임영웅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이겼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임영웅>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알려진 임영웅이 작년 3월 발표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이> 히트를 친 것인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2021년 상반기 유튜브 한국 조회수 TOP3에서 임영웅이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3억 3900만회에 그쳤으나 임영웅이 빠르게 치고 나와 3억 3900만회를 기록했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는 중장년층 특유의 팬 문화 때문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한 네티즌이 임영웅이 1위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MZ시대보다 높은 유튜브 시청시간이라는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출처 : 멜론

굳이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멜론 같은 유료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월등하게 높은 것이었습니다.

출처 : 멜론

임영웅으로 인해 음원 시장이 10~30대에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50~70대까지 넓게 퍼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오히려 젊은 세대보다 기성세대의 음원시장이 압도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안정적인 경제력으로 보고 있는데요.

출처 : SBS뉴스

이러한 현상은 키즈 유튜버 채널을 소비하는 유아층과 비슷한 양상을 띄고 있죠.

출처 : 유튜브 채널 <헤이지니>

유아층이 시청하고 있는 채널이 <헤이지니>와 같은 인기있는 키즈 유튜버로 한정되어 있는 것처럼 특정 트로트 가수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출처 : 마이셀럽스

실제로 임영웅의 인기는 이번년도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이셀럽스 소셜지수 1위를 계속해서 기록하고 있는데요.

출처 : 마이셀럽스

마이 셀럽스 소셜 지수란, 좋아요, 응원댓글 등 커뮤니티 소통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그래서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는 올해의 핫스타상 수상에 반영되기도 하죠.

출처 : 마이셀럽스

임영웅의 소셜 키워드로는 ‘기립 박수 받는’, ‘가창력을 뽑내는’, ‘폭팔시키는’, ‘귀가 호강하는’, ‘주목받는’, ‘무대를 뒤집어놓는’가 있었습니다.

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또한 임영웅은 2022년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3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KBS Joy <제31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는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휩쓸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임영웅>

게다가 임영웅이 해외 여행을 하던 도중, 그를 알아본 해외 팬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임영웅>

해외 팬은 임영웅에게 ”이스라엘에서 얼마나 유명한지 모르실 거다”며, 사진 요청까지 했는데요.

출처 : 유튜브 채널 <임영웅>

임영웅은 BTS로 오해받는 줄 알았지만 해외 팬들은 ”여자애들이 다 좋아한다, 제 딸이 알아봤다”면서 팬심을 드러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영원히 사랑받는 가수, 임영웅”, ”임영웅은 인성이 좋아서 사랑할 수 밖에 없다”, ”임영웅은 노래도 잘 부르고 인성갑이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