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금이 천만원???” 당근마켓 중고로 판매하면 잡혀가는 물건 TOP3

1635

“벌금이 천만원???” 당근마켓 중고로 판매하면 잡혀가는 물건 TOP3

출처 : 중고나라, 당근마켓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같은 중고물품 판매 어플! 한번이라도 사용해본 적 있으신 분들은 계속해서 이용하게 되셨을 텐데요. 내게 필요없지만 버리기는 아까운 물건을 팔아 몇 천원이나 몇 만원을 벌어서 뿌듯하셨을 겁니다.

출처 : 중고나라

그러나 중고로 다시 되팔면 법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물건이 있다고 합니다. 잘못 팔면 벌금 몇 백만원에서 몇 천만원까지! 충격적인 금액을 세금으로 내게 되실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중고로 절대 팔아서는 안되는 물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3. 렌즈

출처 : 중앙일보 헬스미디어

한약, 의약품, 의료기기는 다시 중고로 팔면 안된다는 점 알고 계셨죠?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그래서 렌즈도 중고로 되팔면 안됩니다. 요즘은 미용을 위해 렌즈를 많이 구매하기 때문에 화장품을 판매하듯이, 렌즈도 팔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출처 : 위키트리

하지만 도수 있는 안경, 선글라스, 콘텍트렌즈, 써클렌즈 모두 판매하시면 안됩니다.

TOP2. 종량제봉투

출처 : 뉴스로

갑자기 이사를 가게 돼서 혹은 급전이 필요해서 팔만한 물건이 없다! 그런데 종량제 봉투가 있네? 이런 생각으로 종량제 봉투를 중고로 되팔려는 분들이 계시나요?

출처 : 위키비키

종량제봉투는 개인이 판매할 수 없습니다. 만약 판매하신다면 폐기물 관리법 제 14조 7항에 의거하여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죠.

출처 : 위키비키

그러니 아무리 급하더라도 종량제봉투가 아니라 다른 물건을 팔아보시는 게 어떨까요?

TOP1. 과일청

출처 : 레이디경향

마카롱, 쿠키와 달리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과일청!

출처 : The moment

과일 하나와 설탕 그리고 밀폐용기! 이 세가지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게 과일청입니다. 그래서 과일청을 집에서 만들어 먹거나 선물로 준비해두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출처 : 채널A <서민갑부>

실제로 많은 업체에서 제철 과일로 만든 청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만들어둔 과일청을 팔아볼까 생각해보셨을 겁니다.

출처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하지만 안타깝게도 과일청같은 핸드메이드 제품은 중고로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영업 신고를 하지 않고 직접 만든 음식을 판매하려고 하면 불법에 해당되는데요.

출처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이를 위반하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니, 간단하게 과일청을 만들어서 판매하시려는 분들은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