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나운서 현 어그로퀸 미운 40살 박지윤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24가지 사실

27237

1.탐욕 아줌마

SNS의 장사꾼, 박지윤이 판매한 욕망 스무디는 홈쇼핑 첫방송 9분 만에 매진을 기록하는 등 대박을 터뜨렸는데요. 그러나 아나운서 출신 박지윤의 신뢰도가 무색하게도, 욕망 스무디는 허위 과대광고로 식약처의 조사를 받았습니다.

2.욕망 스무디의 진실

실제로 욕망 스무디는 다이어트 제품이라기에 사이다보다 당류가 많다고 하는데요. 결국 조사에 그치지 않고, 다음 해에는 욕망 뉴트리밀이 허위 과대광고로 적발됐죠.

3.팔이피플

욕망 시리즈가 박지윤의 사업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GS홈쇼핑의 상품기획자는 한 인터뷰에서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셀럽을 찾던 중 방송인 박지윤 씨를 낙점했다”고 밝힌 바 있죠.

박지윤은 그저 광고모델, 팔이피플이었고 외국산 완제품 떼다가 박지윤 이름 달고 과장광고하며 팔았을 뿐입니다. 고로 욕망스무디는 모델을 야노시호로 교체, 이번엔 ‘시호스무디’로 장사하고 있죠.

4.SNS의 여왕

박지윤은 사진 촬영이 금지된 모네 생가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며 ‘사진 금지라지만 꼭 한 장 남길 수밖에 없던 추억’이라는 코멘트를 달았는데요. 사진 금지라는데 굳이굳이 찍어 굳이굳이 인스타까지 올린 뻔뻔함에 거센 비난이 이어졌죠.

5.사과는 소속사가

그리고 다음 날, 박지윤은 다른 사진을 올리며 ‘여기는 사진 금지 아니지요’라는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사과나 해명은 당연히 없었는데요.

결국 박지윤이 아닌 박지윤 소속사가 “논란을 만들어 죄송하다”고 사과했죠.

6.아나운서의 맞춤법

기싸움은 끝나지 않습니다. 박지윤은 ‘1등 됌’이라는 틀린 맞춤법으로 글을 올렸다가 한 네티즌의 지적을 받았는데요.

절대 그냥 넘어가지 않고 ‘다음부터 그냥 지나치셔도 괜찮습니다. 계속 지적하셔도 제가 상관할 바는 아니겠죠’라며 비꼬았죠.

7.이 시국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전국이 난리였던 2020년 3월, 박지윤은 눈치도 없이 인스타그램에 가족여행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에 네티즌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언급하며 지적하자, 그녀는 프라이빗 콘도에 가족끼리만 있다, 직장에 출근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댓글을 달았는데요.

8.이 시국 2

이후 “요즘 프로불편러들이 왜 이렇게 많아. 자기 삶이 불만이면 스스로 풀자. 남의 삶에 간섭말고”라는 의도가 투명한 인스타스토리를 올린 박지윤. 이후 악플러들에게 날린 메세지였다고 해명했으나.. 일만 키우는 꼴이 됐습니다.

9.박지윤의 내조

결국 당시 9시 뉴스의 앵커였던 남편 최동석의 하차 요구까지 빗발쳤습니다.

10.허버허버

이외에도 아나운서 출신 답지 않게 ‘허버허버’라는 단어를 두 번이나 사용한 박지윤.

남혐 논란이 일어나니 계정을 잽싸게 비공개로 돌려버렸는데요.

11.선택적 노키즈존

최근에도 SNS로 논란을 부추겼습니다. 제주도 식당에 아이들과 함께 간 사진을 찍어 올렸는데, 그 식당이 노키즈존이었던 겁니다. 그러나 해당 식당은 다른 손님에게는 노키즈존이라는 이유로 예약을 거부했다고 하는데요.

12.연예인 특혜

식당의 해명에 의하면 박지윤은 지인이 예약해 노키즈존임을 몰랐고, 결혼기념일이라 차려입고 온 상태라 거절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물론 식당 잘못이 분명하지만, 노키즈존임을 알았다면 굳이 SNS를 올린 이유는 뭘까요?

13.톱스타 아나운서

스타골든벨 이후 빵 떠버린 박지윤. KBS의 월급은 너무 적게 느껴졌는지, 기자에게 퇴사 의사를 밝혔는데요. 퇴사 의사를 본인 상사보다 기자에게 먼저 밝혀 논란이 되었죠.

14.개인활동

아무리 돈이 좋다지만, 박지윤은 사칙을 어기고 KBS를 퇴사하기도 전에 개인활동부터 시작했습니다. 그게 찔렸는지 바로 다음 날 사표를 제출했죠.

15.KBS 출연금지

그렇게 KBS 뛰쳐나간 박지윤은 9개월 만에 다시 돌아와 녹화를 진행했는데요. 그리고 녹화 이틀 뒤 퇴직 아나운서들의 프로그램 출연이 3년간 금지되는 합의가 이뤄졌습니다.

16.사내연애

퇴사 후, 최동석과 사내연애 하는 게 눈치 보였다며 밖에서 당당하게 데이트해서 좋다고 밝힌 박지윤. 정작 눈치는 다른 사람이 본거겠죠.

17.싸이월드 해킹사건

두 사람의 연애가 주목받기 시작한 건 2007년에 있었던 싸이월드 해킹 사건. 박지윤이 비공개로 올린 사진이 해킹돼 두 사람의 부끄러운 사진들이 인터넷에 공개됐는데요.

18.조심스러운 공개연애

이후 지나친 관심이 부담스러웠는지, 두 사람은 간다고 약속한 시사회를 당일날 취소하는 등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습니다.

19.최동석 박지윤 특집

물론 돈 벌려면 방송은 해야 하니까 스타골든벨에서 최동석 박지윤 특집을 하기도 하고 닭살 쪽지도 공개하고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진행하고.. 눈치는 누가 본 건지 의문이네요.

20.넌씨눈

절친 박탐희가 밝힌 바에 의하면, 화이트데이에 남편을 기다리고 있는데 박지윤에게 전화가 왔다고 합니다. 박지윤은 화이트데이인데 형부랑 뭐하냐고 물었고, 박탐희는 아직 남편이 오지 않았다고 말했는데요.

그러자 박지윤은 최동석에게 구두를 선물받았다고 자랑했다고 하죠.

21.아내 박지윤

박지윤의 동생은 “매형 가끔 안쓰럽다. 누나와 결혼한 것 자체로 대단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박지윤의 아버지 또한 최동석에게 “내가 많이 미안하네” 라고 했다고 하네요.

22.화장 재활용

박지윤은 바쁘면 전날 화장을 재활용해 촬영한다고 합니다.

23.아나운서의 자존심

2017년, BTS가 해외에서 조금씩 주목받을 무렵, 박지윤은 기자간담회의 사회를 봤지만 자존심이 상해 사진을 찍지 않았다는데요.

BTS가 빌보드 가수가 되고 나니 후회스러웠는지 “사인 CD 한 장 받을 수 있냐”고 물어봤지만 답장이 없었다고 합니다.

24.프리 선언 금지법

박지윤은 “방송국 아나운서 프리 선언 금지법 생겼으면 좋겠다. 후배들은 더 이상 안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는데요. 아나운서로 얻은 유명세로 돈 벌고 있는 박지윤이 직접 한 말이라 논란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