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으로 홍보해서 비난만 받은 제품 TOP5

1232

Top 5 이딸라 도시락

2021년 8월 ‘세븐일레븐’이 ‘이딸라 도시락’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딸라’라는 이름만큼 가격은 겨우, 2200원! 실로 놀라운 가성비였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가격에도 누리꾼들의 시선은 차가웠습니다. ‘표절’ 논란이 일어났기 때문!

앞선 6월30일 일본 ‘로손’에서 ‘200엔 도시락’이 발매된 적 있는데, 밥과 비엔나 소세지가 메인으로 구성된 점이 똑같습니다.

그 와중에 200엔 도시락의 파스타가 겨우 볶은김치 몇개로 바뀐 것에 “별로다”라는 평이 많았다고 하네요.

Top4 이케아 랜덤 박스

실용적이고 내구성 있는 가구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가성비로 유명해진 가구 브랜드 ‘이케아’

하지만, 이케아는 크리스마스 기념 ‘럭키박스’로 엄청난 욕을 먹고 맙니다. 정가 35100원의 제품을 무려 20%나 할인한 28100원에 팔았는데, 안에 들어있는 제품 가격은 총 28100원이 안 되었던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기존의 랜덤박스들이 박스 가격보다 비싼 가격의 제품들을 넣어주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죠.

결국 이케아는 소비자들의 지탄에 못이겨 자신들의 잘못을 사과하고 환불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Top3 제주항공 초저가 항공권

2016년 1월, 제주항공은 비행기 티켓이 단돈 7천원이라는 특판행사를 예고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았죠.

하지만, 특판 판매 시작이 채 되지 않아 홈페이지 접속에 문제가 나타났고, 홈페이지 마비사태가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거기에 제주항공은 ‘행사를 잠정 중단한다’라며 사과문 한장만 딸랑 올렸다고 하는데요.

고작 1년 전, 한시적으로 항공권을 95%까지 할인해준다는 특판을 선보였다가 마찬가지로 서버 마비가 일어났던 제주항공!

이런 문제에 대한 보완책도 마련하지 않은채 1년 후에 같은 이벤트를 무턱대고 열다니,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Top2 통큰 TV

롯데마트에서는 무려 시중가보다 40%나 저렴한 29만 9천원짜리 ‘통큰 TV’를 내놔 완판을 달성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통큰 TV는 비슷한 사양의 다른 제품이 더 싸다는 것이 밝혀져 소비자들의 원성을 샀죠.

타 제품이 A/S나 품질에 있어서도 더 우수했기에 비난은 더욱 거세졌습니다.

결국 이후 야심차게 출시한 통큰 TV 2까지 비슷한 지적을 받으며 롯데의 ‘통큰 시리즈’는 결국 막을 내리고 말았다네요.

Top 1 이마트 킹크랩 대란

2020년 2월. 국내 대형마트 ‘이마트’에서는 ‘반값 킹크랩’ 할인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러시아산 블루 킹크랩을 약 일주일 간, 무려 44%나 저렴한 금액에 판매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마트 근처에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그런데! 이벤트 시작한지 몇분 지나지 않아 이미 다 팔려버린 킹크랩에 대해 ‘낚시 마케팅’이라며 이마트에 비난을 서슴치 않았는데요.

알고보니 각 매장에서 하루에 구매할 수 있는 킹크랩의 수는 채 10마리가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결국 할인은 할인대로 하고, 욕은 욕대로 먹은 이마트 최악의 한수가 되고 말았다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