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 은밀하게 숨겨져있다는 비밀공간 TOP5

2152

TOP5. 편의점 카운터 아래

편의점 아르바이트는 함부로 자리를 비우지 못해서 ‘청결 애로사항’이 참 많다고 하죠.

그래서 어떤 편의점들은 카운터 아래에 비밀 공간을 마련해 놓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카운터의 문을 열면 나타나는 작은 싱크대! 덕분에 자리를 뜨지 않아도 손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편의점은 우리가 모르는 비밀 공간을 하나 더 가지고 있죠. 바로 냉장고 뒤!

냉장고 뒤에는 음료를 정리하는 창고가 있다고 하죠. 한여름에도 들어가면 서늘하고 진열하기에도 편하다고 하네요!

TOP4. 세종대왕 동상 아래

광화문 광장에 있는 세종대왕 동상에 숨겨진 비밀 공간이 있다는 사실 다들 아셨나요?

사실 세종대왕 동상 밑에는 이렇게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는 ‘세종이야기’라는 전시회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세종대왕의 연대기와 군사,예술,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룬 업적을 살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백성을 위하는 ‘위민정신’을 강조한 세종대왕의 동상과 기념관이 광화문 광장에 있다는 것은 뜻깊은 의미를 가지는 것 같네요!

TOP3. 머릿돌

준공 안내용, 혹은 장식용인 줄로만 알았던 이 ‘머릿돌’이 숨겨진 보물찾기 명소가 될 수도 있다고 하죠.

보시다시피 머릿돌을 떼어내면 상자하나가 감춰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체는 바로 타임캡슐!!

2014년에는 새문안 교회의 머릿돌에서 1970년대에 묻은 타임캡슐이 발견되기도 했는데요.

그 안에는 당시 쓰였던 지폐들과 주보, 교인명단과 건축 헌금자 명단, 등 당시 시대상을 알 수 있는 10여종의 문서가 담겨 있었다고 하죠.

단 모든 머릿돌이 타임캡슐과 같은 공간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니 전부 부수는 것은 참아주셔야겠죠?

TOP2. 아파트

아파트 도면에는 표기 되어 있지만 들어갈 수 없는 이 공간은 ‘피트’ 혹은 ‘비트공간’입니다.

이 곳은 원래 통신 배선실, 전기 배선실, 파이프실처럼 건축 설비가 통과되거나 설치되기 위해 있는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몇몇 인테리어 업체들은, 숨은 공간을 찾아 준다면서 피트 확장 공사를 하라고 유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안전과 직결된 피트 공간을 불법으로 확장한 사실이 적발되면,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낸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TOP1. 엘리베이터

옛날에는 시신이 편안하게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게 하기위한 공간이 존재했다고 하는데요.

놀랍게도 이 벽을 뜯으면 2m 남짓되는 공간이 숨겨져 있죠. 역할은 바로 관을 운반하기 위한 것!

그 외에 요즘의 엘리베이터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 하나 있죠. 바로 이 열쇠구멍이 있는 네모난 공간!

평상시는 일반 승객용으로 사용하다, 위급한 상황에는 소방관들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승강기는 열쇠 하나만 있으면 원하는 층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문도 수동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오늘 엘리베이터를 타면 이 엘리베이터에는 어떤 것이 숨어있는지 유심히 지켜봐야겠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