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이미지로 한탕 땡기고 사라져버린 여자 연예인

2598

엘리트 이미지로 한탕 땡기고 사라져버린 여자 연예인

이화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 유튜버 A씨가 2022학년도 수능성적표를 조작했다는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엄청난 성적에도 서울대에 왜 못 갔느냐는 질문에 “안 갔다는 생각은 왜 안하느냐.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고 싶을 뿐”이라는 희대의 망언을 남긴 A씨는 위조된 성적표와 함께 ‘수학 1등급 쉬운데’ 등의 영상으로 누리꾼들을 기만해 왔는데요.

끝없이 파헤쳐지고 있는 A씨의 만행 중 누리꾼들이 가장 분노를 표한 부분은 바로 어린 학생들을 속여 진행한 고액의 과외수업입니다.

사과 입장을 밝혔음에도 여전히 그녀를 향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A씨처럼 방송에서 엘리트 이미지 하나로 활약했지만 알고보니 숨겨둔 비밀이 있었던 여자 연예인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김혜진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배우 김태희 씨의 친구로 등장해 이름을 알렸던 배우 김혜진 씨.

인터뷰, 방송에서 김혜진 씨는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산업디자인과를 ‘올 A’, 수석으로 졸업했다며 자신의 학력을 자랑하곤 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데뷔 전 홍대 미술 전공으로 디자이너로 일하며 27살의 나이에 최연소 부장까지 맡은 적이 있다는 일화를 공개한 적도 있죠.

덕분에 그녀는 디자이너 오디션 프로그램인 ‘K-디자인 서바이벌’에서도 심사위원으로 당당히 얼굴을 비출 수 있었죠.

하지만, 해당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등장했던 건 오히려 그녀에게 독이 되었는데요. 알고보니 그녀가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가 아닌 세종캠퍼스 산업공예과 95학번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것입니다.

해당 사실이 밝혀지는 과정에서 한 누리꾼은 김혜진 씨가 자랑했던 홍대 산업디자인과 교수님들이 아무도 그녀를 몰라 소속사에 사실 확인을 요청했으나 적반하장식 태도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사실 다른 학력 위조 연예인들에 비하면 그 정도가 심하진 않았지만, 김혜진 씨는 방송에 나올 때마다 굳이 자신이 졸업한 캠퍼스가 아닌 서울 캠퍼스와 수석 졸업 이력을 내세웠던 점을 비판받았습니다.

특히, 그녀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지독한 구석이 있는 성격 때문에 만들어진 결과”, “생각해보면 공부에 매달리느라 대학시절 추억 하나 못 만든 것이 아쉽다” 등 공부에 대한 발언을 자주 이어왔기에 누리꾼들을 분노하게 만든 것이죠.

이지영

이지영 강사는 라디오 ‘굿모닝 팝스’ 2000년대 초반 약 7년간 해당 방송을 이끌어왔던 진행자입니다.

그녀는 중학교 3학년 때 영국으로 건너가 브라이튼대를 졸업하고 언어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단 이력을 내세워 강사 일을 해왔다고 주장했는데요.

실제로 그녀는 방송에서 얼굴을 비춘 뒤부터 한 학원에서 강의를 하면 200명 이상의 수강생이 몰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이지영 씨에게 순천대 졸업이 최종 학력이란 의혹이 불거졌죠.

이에 그녀는 순천대에 입학했지만 다니지 않았고 서울에 있는 대학 진학에 실패해 영국의 한 기술전문학교를 다닌 것이 전부라며 충격적인 사실을 공개해 ‘굿모닝 팝스’에서 하차하고 말았죠.

윤석화

연극 ‘꿀맛’으로 데뷔해 수많은 연극, 뮤지컬에 출연했던 배우 윤석화 씨.

그녀는 1974년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에 입학했다가 연극에 빠져 1년만에 중퇴했다는 사실을 공개했지만 모두 새빨간 거짓말이란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윤석화 씨가 하도 언론에서 이대생임을 자주 드러내 심지어는 이대 측에서도 그녀를 이대 채플에 강사로 초청하기도 했죠.

하지만 알고보니 그녀는 이화여자대학교병설금란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최종 학력이 고졸에서 그쳤는데요.

가장 이상한 점은 아무도 그녀가 이대생이 아니라는 걸 몰랐다는 점이며, 이대 채플 강사로 자연스럽게 강연을 진행했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연기가 가능했던 것은 윤석화 씨가 이대생 친구들을 따라 도강을 하고 신입생 환영회에서 노래를 불렀을 정도로 가짜 이대생 생활에 충실했던 덕분인데요.

그렇게 지내다 이대생 친구들과 함께 있다 얼떨결에 이대생으로 소개되었고 그것을 바로잡지 못하고 30년이 흐르고 나서야 사실이 알려졌다는 것이죠.

눈앞의 이익만을 쫓다 결국 모든게 들통나 망신당했던 세 명의 여자 연예인들. 과거의 명성은 잃었지만 각자 방송이 아닌 다른 무대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었는데요.

이들과 달리 과거 고졸 학력에도 스페인 대학에 재학했다고 거짓말을 했다 들통난 배우 서예지 씨는 숱한 논란 속에서도 방송 ‘이브의 스캔들’로 복귀 소식을 알려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