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서 빨리 깨는 방법 TOP3

853

술에서 빨리 깨는 방법 TOP3

연말이 찾아오면서 술자리가 전보다 더 잦아지셨나요? 계속해서 술약속은 쌓여가는데 숙취 때문에 힘드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렇다고해서 술약속은 포기할 수도 없고, 포기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면 이런 방법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빨리 술에서 깨는 방법!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3. 쾌적한 곳에서 가급적 천천히 마시기

많은 양의 술을 급하게 마시게 되면 자율신경계 기능이 떨어져 몸을 가누기 어려워지는데요. 이런 상황이 반복된다면 심혈관계질환이 발생할 위험률이 높아지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숙취의 정도는 특히 천천히 마신 사람과 빨리 마신 사람과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최대한 천천히 마시길 바랍니다.

저녁에 먹는 술보다 낮에 먹는 술이 다음날 컨디션에 더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죠. 되도록 저녁에 술을 마시고, 시원한 곳에서 술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곳에서 술을 마시면 땀이 많이 배출돼서 탈수가 일어나므로, 알코올 희석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TOP2. 단백질 음료 마시기

다음날 숙취에는 고단백질 음식이 좋다는 사실, 모두들 알고 계시죠? 소고기, 돼지고기, 치즈, 계란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과 비타민 B가 많아 부산물 처리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면서 신진대사 속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숙취에서 벗어나게 해주는데요.

술자리 때문에 늦게 잠들었는데 아침까지 챙겨먹기 너무 힘들죠. 그럴 때에는 단백질 음료를 구매하셔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숙취해소음료는 제대로 된 임상시험으로 효능이 확인된 제품이 없습니다. 똑같은 숙취해소음료를 마셔도 개인마다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단백질 음식을 챙겨먹거나 어쩔 수 없을 경우 단백질 음료수를 먹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TOP1. 현명한 안주 선택

다음날 숙취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안주 선택을 잘하셔야 합니다. 이제 막 술을 먹기 시작했다면 견과류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알코올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다음날 숙취 예방을 해줄 수 있죠.

이미 취한 상태라면 신선한 채소를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숙취를 해결하기 위한 안주라면 과일 샐러드나 야채로만 구성된 샐러드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술자리 다음날 식사로는 저지방 고단백 음식이 적합합니다. 이번 12월달에 제철인 생태나, 북어, 황태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