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절대 안 먹는 음식 TOP4

2225

의사들이 절대 안 먹는 음식 TOP4

출처 : K-LIFE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들 중에서 의사들이 절대 안 먹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총 5가지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음식이 있을지 알아볼까요?

TOP4. 가공육

출처 : 치의신보

가공육이란, 햄, 베이컨, 소세지와 같은 식품을 말합니다.

출처 : KBS1뉴스

2016년 미국암연구소(AICR)와 세계암연구기금(WCRF) 발표에 따르면, 가공육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 방부제, 나트륨 등이 유전을 제외한 위암 발병 3대 요인이 과음, 비만, 가공육 과다섭취라고 합니다.

출처 : 연합뉴스TV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는 이러한 가공육을 1급발암물질로 선정했다고 하니 가공육보다 자연 식품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TOP3. 통조림

출처 : 마음건강 길

통조림은 음식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에폭시수지’라는 성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ko.epoxyresinsupplier.com

하지만 에폭시수지는 접착제, 코팅, 페인트 용제, 전자회로 기판 등의 용도로 쓰일 정도로 많은 양의 환경호르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한국일보

그러니 비상 사태가 아니라면 통조림으로 식사하는 습관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TOP2. 전자레인지용 팝콘

출처: 한겨레

진짜 옥수수만을 튀긴 음식이라면 괜찮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팝콘은 보존제가 너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둥이 아빠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지만 또 뜨거운 온도로 튀겨져야 하는 음식인 만큼, 그냥 봉투에 담은 후 많은 양의 환경 호르몬을 집어 넣어서 문제인 것인데요.

출처 : 씽씽 라이프

팝콘이 너무 먹고 싶으시다면 전자레인지용 팝콘보다는 강냉이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TOP1. 곱창/대창

출처 : 한겨레

고기를 불에 직화로 굽거나 튀긴 음식은 발암물질을 일으키기 때문에 의사들도 피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한국일보

삶아 먹거나 쪄 먹는 요리 방식을 선호한다고 하니, 대장암이 우려되신다면 곱창/대창보다 보쌈/족발을 섭류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1boon-Kakao

직화로 인해 탄 고기는 세포 변이를 가장 많이 일으키기 때문에 불에 구워먹으시더라도 바짝 익혀먹는 습관은 피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