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가 연상된다” 유아인 최하늘 게이커플 루머가 소름끼치는 이유

출처 : 코스모닝, 서울경제

배우 유아인이 자신의 SNS에 올린 글 때문에 BTS 뷔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출처 : 유아인 인스타그램

유아인이 ”네까짓 게 나대봐야 내 발끝. 이따위로 할 거면 다 때려치우고 동네 아파트 상가에 학원이나 차려”라는 글을 SNS에 올린 것인데요.

출처 : 위버스

이 발언으로 뷔가 팬과의 소통 커뮤니티 ‘위버스’에서 실언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습니다.

출처 : 위버스

BTS의 팬이 ”오빠, 전 비행기 피아노로 칠 줄 알아요! 가르쳐드릴게요”라는 글을 올리자, 뷔가 ”동네 피아노 학원 스멜보단 쇼팽 콩쿠르의 마스터 클래스 정도에 기품있고 단아하며 단 한번의 미스도 용납 안된다”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출처 : 위버스

이 댓글을 본 다른 팬이 ”동네 피아노 학원의 스멜이요? 단어 선택에 조심하셔야 한다”며 뷔의 태도를 지적하였습니다.

출처 : 구글

이 사건이 터진지 얼마 지나지 않아 유아인이 자신의 SNS에 ”동네 피아노 학원”을 언급한 것입니다.

출처 : 유아인 인스타그램

유아인도 뷔와 같이 ”동네 피아노 학원” 비하 논란은 물론, 동네 피아노 학원에서 피아노를 처음 접한 임윤찬 피아니스트를 비꼬았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출처 : 내외경제TV

뿐만 아니라 유아인이 ”다 때려치우고 동네 아파트 상가에 학원이나 차려”라고 말한 대상이 ‘열애설’이 난 최하늘 작가라는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최하늘 작가는 유아인과 교제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조각가인데요. 유아인이 그의 전시 후기를 삐딱하게 표현하고 있어 ”유아인과 최하늘이 싸운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출처 : 최하늘 인스타그램

유아인은 오래 전부터 SNS를 통해 최하늘 작가와 찍은 사진을 공개하거나, 게시물이나 댓글을 통해 서로를 자주 언급하는 등 절친한 사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 유아인 인스타그램

게다가 유아인이 자신이 키우고 있는 고양이의 계정(dope2dobby)와 최하늘 작가(haneyl_choi)의 SNS 계정을 각각 태그한 후 ”너무 사랑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출처 : 최하늘 인스타그램

한달 뒤 최하늘 작가도 유아인이 키우는 고양이와 함께 ”I love you too”와 같은 게시물을 업로드했는데요.

출처 : 한겨레, 최하늘 인스타그램

그와 동시에 지난해 열린 퀴어작가 단체전에 전나환 작가와 최하늘 작가가 참여해서 이슈가 됐습니다.

출처 : 한겨레

이 단체전에서 전나환 작가가 유아인과 최하늘 작가와 유사해보이는 그림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그림 속에서 유아인과 최하늘 작가로 보이는 남성 둘이 손을 잡고 있어 화제가 되었죠.

출처 : 한겨레

전나환 작가는 이 그림을 ”실제로 동거하고 있는 게이 쌍과 그들이 사는 집을 가족사진 구도로 포착해냈다”고 인터뷰하였습니다.

출처 : 한겨레, MBC <나 혼자 산다>

실제로 그림 속 집이 유아인의 집과 유사해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수많은 누리꾼들이 이에 대해서 ”유아인 집에 있는 작품들만 봐도 동성애 관련된 것들이 많음”, ”유아인 예전부터 게이라는 소문이 있었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