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달에 체크 필수!” 여름철 자동차 점검 꿀팁

1312

“7~8월달에 체크 필수!” 여름철 자동차 점검 꿀팁

출처 : 충청투데이

아직 8월이 오지 않았는데 본격적으로 폭염이 시작되면서 최고 기온 33도까지 오르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여기서 더 더워지면 자동차가 망가지는 일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출처 : 금호타이어

게다가 갑작스러운 장마로 교통사고가 나거나 에어컨과 엔진오일이 고장나기도 합니다.

출처 : 차량관리앱 마이클

이런 일을 사전에 방어하기 위해서는 7~8월 달에 자동차를 점검하는 과정을 거쳐야하죠.

출처 : 보이즈 오토모빌

그래서 오늘은 7~8월달에 체크 필수인 여름철 자동차 점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3. 장마철 타이어 체크하기

출처 : 타이어나라

여름철에 타이어 점검은 필수죠. 언제 갑자기 비가 쏟아질지 모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갈아줘야 합니다.

출처 : KBS뉴스

오래된 타이어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을 때 빗길에 미끄러질 가능성이 더 커지기 때문인데요.

출처 : 타이어나라

뿐만 아니라 타이어의 공기압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더울 때에는 타이어에 공기를 덜 넣는 것이 중요하죠.

출처 : 네이버 포스트 <픽플러스>

그 이유는 바로 타이어 팽창 문제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스팔트 열을 흡수한 타이어가 갑자기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세세하게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TOP2. 에어컨과 엔진오일 관리하기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렇게 더운데 자동차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 에어컨과 엔진오일을 체크해두셔야 하는데요.

출처 : 마이클

에어컨 관리를 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 냄새가 나는 것은 물론 공기내로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세균을 마시고, 만지게 되는 셈이죠.

출처 : 캐나다 한국일보

엔진오일을 관리하지 않으면 엔진 내부가 과열하게 됩니다. 엔진오일 자체가 엔진 내부에서 열을 빼앗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갈아줘야 합니다.

출처 : 한국지엠주식회사

그 외에도 엔진오일을 갈아주지 않으면 엔진 출력이 저하되면서 소음 문제가 생깁니다. 연비가 낮아지는 일까지 생기므로 자동차 점검 기간을 잘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TOP1. 전기차 배터리 관리하기

출처 : 현대

요즘 전기차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죠. 전기차 갯수가 이제 막 늘어나고 있어서 전기차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출처 : automobilekorea

전기차는 배터리가 생명인데요. 그래서 고온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해두는 일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남도일보

여름철에 야외 주차를 하는 것보다 지하 주하장같은 곳에 주차해야 하는데요.

출처 : flickr

어쩔 수 없이 매일 야외주차해야 한다면 그늘막을 만들어주거나 커버를 씌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