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7 메이드 카페

메이드복의 여성 종업원들이 손님을 ‘주인님’이라 부르며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메이드 카페가 한국에 다시 들어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05년에 개장하기도 했던 메이드 카페는 본고장인 일본만큼 광범위한 인기를 얻지 못하고 2017년 이후 모두 폐점했었는데요.

하지만, 얼마 전 한국의 유명 여행유튜브인 곽튜브까지 일본 여행 중 메이드 카페를 방문하면서 대중들의 호기심이 커졌죠.

이에 힘입어 내년(2023년) 1~2월 서울 연남동에 메이드 카페 오픈 소식이 들려왔고, 제공될 음식 메뉴까지 공개됐다고 하네요!

TOP6 파이브가이즈

최근 국내 프리미엄 햄버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올랐죠? 이에 미국 유명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한국에 진출을 한다고 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미국의 3대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꼽히는 파이브가이즈는 DIY 토핑 햄버거부터 땅콩기름으로 튀긴 감자튀김까지 맛에 대한 호평이 넘치는 곳입니다.

한화 갤러리아에서 2023년 상반기에 1호점을 오픈한다는 소식에 더해, 앞으로 국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TOP5 슈프림

슈프림은 오너의 ‘장인정신’으로 한 디자인 당 초소량만으로 제작하는 ‘희귀성’ 덕분에 유명해진 패션브랜드인데요.

그만큼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만큼 콧대가 높은 브랜드라 전 세계에 단 6개 나라에서만 슈프림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하죠.

그런데 이렇게 영향력 있는 브랜드인 슈프림이 내년 대한민국에 상륙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슈프림 관련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는 유명 인스타 계정 슈컴과, 드롭스에서 2023년 슈프림 한국 진출 게시글을 포스팅한 것이 그 시작이었는데요.

더 결정적인 증거로는 슈프림이 한국에 상표권을 2022년 9월 2일 출원 공고해서 등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건데요. 얼른 만났으면 좋겠네요!

TOP4 지하철버스 정기권

대중교통 비용을 아끼는 분들이 사용하던 ‘지하철 정기권’은 버스에는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불편했는데요.

내년부터 도입되는 통합정기권은 기존과 달리 30일간 60회까지 지하철과 버스를 환승할 수 있게 됩니다.

이걸로 최대 40%의 대중교통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TOP3 부모급여

2021년 기준 한국의 출산율은 가임여성 1명당 0.81명으로 전세계 꼴찌 수준이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정부가 대책을 내놨다고 하죠!

내년 2023년부터 만 0세 자녀가 있는 가정에 월 70만 원 씩 부모급여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 만 0세와 1세 사이에 월 30만 원씩 지급하던 영아수당의 금액이 70만원으로 늘어나게 된 것입니다.

또 2024년부터는 부모급여를 더 확대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는데요. 이걸로 출산율에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올지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

TOP2 고교학점제

자신만의 시간표로 고등학교 3년을 설계하는 이른바 ‘고교학점제’가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교학점제는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해 이수하고 이 학점이 누적돼 192점이 되면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로 대학교와 유사한 방식을 뜻합니다.

2025년부터 고교학점제가 최종 시행이 되는데 2022년 입학생부터 특성화고등학교와 일부 지역 일반계 고등학교에 시범 도입이 됐다고 하죠.

그리고 드디어 내년 2023년 입학생부터는! 서울과 광역시 단위의 일반계 고등학교까지 전체 학교의 무려 95%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하네요!

TOP1 스타링크

일론 머스크가 위성 인터넷 사업 ‘스타링크’도 2023년 한국 시장에 진입한다고 합니다.

위성 인터넷이란 하늘에 띄운 위성으로 지구 어느곳에서도 인터넷이 되게 하는 게 원리인 서비스인데요.

한국의 경우 대부분 유무선 서비스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지만, 산골까지 인터넷 광랜이 깔려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도심 중심이라는 단점이 있었죠.

그래서 내년에 스타링크가 한국에 진출할 경우 도서·산간 지역처럼 신호가 약한 지역에 우선 서비스가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