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좋아하다못해 미쳐버린 음식 TOP3

3095

한국인들이 좋아하다못해 미쳐버린 음식 TOP3

로제 떡볶이같이 우리나라에서 한가지 음식이 유행하기 시작하면 1절,2절을 넘어 뇌절까지 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데요. 하지만 유행과는 상관없이 한국인이 미친 듯이 사랑하는 음식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인이 미쳐있는 음식 Top3>에 대해 알아볼게요!

3위 계란

계란은 토스트에도, 햄버거에도, 떡볶이에도 절대 빠질수 없죠.

실제로 한국 길거리 음식을 촬영해 올리는 유튜브 채널들에서 외국인들이 한국인들의 계란 사랑에 놀라는 댓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한국 음식의 특징이라며, “일단 계란 20개로 시작한다”는 댓글이 눈에 띕니다.

2위 김치

김치는 김치 볶음밥에 김치 반찬, 김치 찌개에 김치 반찬을 내올 정도로 김치는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최근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술자리 게임 하나가, 한국인들의 이러한 김치사랑을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그 게임은 바로 <김장게임>! 룰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아무거나 채소를 말한 후, 구글에 그 채소로 만든 김치를 검색. 그 채소로 담근 김치가 있으면 술을 마시는 게임입니다.

감귤김치

하지만, 듣기에는 쉬워보이는 이 게임을 직접 해본 사람들은 그야말로 술독에 빠져버렸다고 합니다. 샐러리 김치, 연근 김치, 오레가노 김치, 민트 김치는 물론, 감귤 김치, 바나나 김치, 두리안 김치, 딸기 김치까지 있었기 때문이죠.

1위 마늘

한국인의 마늘 사랑은 각별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국인의 1인당 연간 마늘 소비량은 6.37kg그램으로, 2위인 미국의 6배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인들은 우리나라 음식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사람들이 보면 기겁한다는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나 피자를 먹을 때 빠져서는 안되는 “갈릭 디핑 소스”처럼, 외국음식에도 마늘을 마음껏!! 사용하는데요.

최근에는 맥도날드에서도 마늘을 듬뿍 넣은 버거를 출시하기도 했죠.

BBC의 마스터 셰프 메인 호스트 존 토로드는, 한국에서 마늘 조금이라는 것은 한웅큼 정도를 이야기 한다라고 말해 많은 한국인의 공감을 사기도 했죠.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