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이미지세탁 1위 이상민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22가지 비밀

116752

1.궁셔리

수십 억의 빚을 지고 지지리 궁상 떠는 빚쟁이 컨셉으로 잘나가고 있는 이상민. 많은 사람들이 응원을 보내주기도 했는데, 사실 그의 빚엔 의혹이 있습니다.

2.빚쟁이의 진실

개인회생이나 파산 신청을 하지 않고 오롯이 빚을 갚고 있다며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포장했지만, 사실 이상민은 과거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으로 실형을 받아 개인회생이 불가할 가능성이 높다는데요. 이상민이 그렇지 않다고 해 논란은 일단락됐지만, 앞뒤 다른 말로 여전히 컨셉 유지하고 있는 건 사실이죠.

3.천상유애 사건

이상민이 리더로 소속된 룰라의 천상유애는 샘플링도 아니고 곡을 통째로 가져온 전무후무한 표절곡이었습니다.

곡이 발표되고, 논란이 거세지자 이상민은 끝내 극단적 선택을 하고 마는데요.

4.응 구라야

알고보니 구라였습니다. 표절 사태에 화가 나서 유리창을 깼고, 매니저가 오해해서 병원을 갔을 뿐이었죠. 그냥 분조장이었던 겁니다.

5.표절 작곡가

뿐만 아니라 날개 잃은 천사가 표절인 건 유명하고, 이상민이 작사 작곡한 룰라의 하얀 새는 비즈 마키의 Just A Friend’와 상당히 유사하다고 하죠.

6.음반 제작자

그래도 음악적 재능은 있었는지, 제작자로 진로를 튼 이후 승승장구한 이상민. 그는 샵, 컨츄리꼬꼬, 디바 등의 앨범을 프로듀싱하며 90년대 최고의 프로듀서로 인정받았는데요.

7.커리어 뺏어먹기

물론 디바의 공은 이상민이 아닌 채리나에게 있습니다. 멤버 구하고 이름을 만든 사람도 채리나지만, 이상민은 당당하게 커리어를 뺏어먹었죠.

8.사업가 이상민

그러다 결국 사업병에 걸려 인생 말아먹은 이상민. 그는 127억을 투자해 격투기, 공연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레스토랑 김미파이브를 설립했으나 격투기 선수 사망 사건으로 사업이 폭망했는데요.

9.수상한 이혼

이 여파로, 이혜영과 이상민은 이혼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위장이혼 의혹도 있었으나 사실 가장 충격적인 건 누드 강요 사건이었죠.

10.누드 강요

이혼 당시 사기 혐의로 이상민을 고소한 이혜영은 그가 모바일 누드 화보를 찍으라고 강요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심지어 이혜영 이름으로 빚을 져 출연료까지 압류당했다고 하죠.

결국 이상민이 빚을 갚겠다고 해명, 이혜영이 고소를 취하하며 마무리됐습니다.

11.돌싱포맨

최악의 결혼생활이었지만 팔아먹긴 해야죠. 은근슬쩍 이혜영을 언급하는 이상민의 모습입니다.

12.백지영이 손절한 이유

이상민이 힘들었을 때, 절친 백지영은 빚보증을 서줬다고 합니다. 그의 사업이 무너지자 채권자들의 압박은 백지영에게도 향했고, 그녀는 소속사 사장인 이상민에게 계약 해지를 요청했는데요.

그러나 이상민은 백지영의 의리를 배신, 백지영에게 계약 해지를 거부하는 내용증명을 보냈고 그녀는 앨범도 잃고 돈도 잃는 신세가 됐죠.

13.끼리끼리

백지영의 의리는 배신하더니, 범죄자 고영욱하고 버젓이 방송까지 했다가 털렸는데요.

신정환과도 여러 차례 방송을 함께했죠. 룰라의 의리란 이런 건가요?

14.제2의 전성기

게다가 불법 도박장 운영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이상민. 자숙 몇 년 하고 69억 빚쟁이로 제2의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그리고 갚았다 못 갚았다 한입으로 두 말 하며 여전히 컨셉질에 충실한 모습이죠.

15.빚쟁이의 신발

취미는 검소하게도 신발 모으기입니다. 무려 400켤레를 모았다네요.

16.사업가의 꿈

여전히 욕심을 버리지 못했는지, 방송에서 사업 욕심을 드러낸 적도 여러 번이죠.

어찌나 터무니없는지 ‘그’ 승리가 만류하기도 했습니다.

17.프로듀서의 자격

엑소가 마이클잭슨보다 춤 잘춘다고 말해 논란이 되기도 했죠.

18.아웃팅 사건

이상민은 일반인 출연자의 성적 지향을 아웃팅하기도 했습니다. 예능 셰어하우스에서 뜬금없이 “남자가 좋니? 여자가 좋니?”라고 물으며 남자가 좋다는 커밍아웃을 유도했는데요.

결국 일반인 출연자가 남자가 좋다고 고백해 논란이 되자, 제작진이 억지로 시켰다고 주장해서 화살은 제작진에게 돌아갔죠.

19.이상민 샴푸

라디오스타에서 이상민은 샴푸만큼은 좋은 걸 쓴다며 쓴지 10년 된 샴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품 질문이 쏟아지는 와중에도 3개월간 말을 아끼더니, 뜬금없이 #이상민샴푸 #이겁니다 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이 모델로 광고 중인 어헤즈샴푸를 공개했죠.

20.어헤즈의 진실

그러나 과거 방송으로 보아 라디오스타에서 얘기한 샴푸는 어헤즈 제품이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쓴지 10년된 샴푸라고 얘기했지만, 어헤즈는 신생기업이었는데요. 결국 방송에서 얘기한 샴푸도 아니면서 소비자들에게 혼동을 주는 뒷광고를 한 셈이죠.

21.코 세척도 광고

미우새에서 충격적인 비주얼을 선사했던 코 세척도 이제 이상민이 광고하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광고가 아닌 게 있을까요?

22.진정성 있는 빚쟁이

채권자에게 한약까지 받는 인성 좋은 빚쟁이로 언플하더니, 열심히 뒷광고한 돈으로 주머니 채우고 있던 이상민. 이제 믿고 안 사면 되겠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