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허위매물 사기범 “참교육” 시키는 방법

1336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범 “참교육” 시키는 방법

출처 : 한경닷컴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범한테 당했는데 막상 경찰에 신고하려고 하니까 받아주지 않아서 답답하셨을 겁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누가봐도 내가 당했는데 “민사상 거래는 형사처벌 대상이 안된다”는 말을 들으셨다면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범 “참교육”시키는 방법! 알고 가셔야겠죠?

출처 : JTBC 뉴스

양심없는 중고차 딜러에게 당했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어떤 사기가 있는지 정확하게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 방법도 무려 6가지나 되기 때문에 이중에서 어떤 사기 방법에 당했는지 체크해주셔야 하는데요.

출처 : KBS 아침뉴스타임

가장 먼저 잘 당하는 방법이 침수 이력을 숨긴 채 중고차를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그 다음은 사고 이력을 숨긴 채 중고차를 판매하는 경우인데요.

<덜덜이 엔진작업 모습> 출처 : 경기남부경찰청, 오마이뉴스

중고차를 허위매물로 고객을 유인해 다른 매물을 소개하는 방법도 사기에 해당합니다. 요즘은 엔진을 덜덜거리게 만들어 “엔진이 고장났으니 다른 차를 보자”며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 시장경제신문

중고차 딜러가 알선수수료를 숨기고 매매대금을 부풀린 경우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계약하실 때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출처 : YTN 뉴스

딜러가 관할관청에 등록하지 않고 자동차를 매매하거나 자동차 압류 및 저당권의 등록 여부를 서면으로 고지히지 않은 경우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출처 : 조선일보

중고차 딜러증도 없이 사기를 치는 사기범들이 많이 있으니 중고차를 알아보러 가신다면 이 점 또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