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소녀시대 시절, 왕따당했다” 폭로 논란

54357

제시카 “소녀시대 시절, 왕따당했다” 폭로 논란

출처 : 중앙일보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 가수 제시카가 ”왕따”를 연상케하는 글을 작성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제시카는 갑작스럽게 ”소녀시대를 나가라”는 통보를 받았다며 소속사를 향해 저격글을 남긴 적이 있는데요.

출처 : 디스패치

이 SNS 글이 게재된 후 제시카가 실제로 소녀시대를 탈퇴한다는 소식이 전했습니다.

출처 : 세계일보

갑작스러운 탈퇴 소식에, 제시카가 소속사를 빠져나오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출처 : 알에이치코리아

제시카가 소녀시대를 탈퇴한 후, 자전적 소설 ‘샤인’을 발표하면서 끊임없는 언론 플레이로 소녀시대를 이용하고 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출처 : 제시카 정 <샤인>, KBS Joy <소녀시대의 헬로베이비>

소설에서 나오는 주인공이 제시카처럼 오이를 좋아하지 않는 등 본인의 성격과 취향이 매우 흡사한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출처 : 제시카 정 <샤인>

그런데 소설 속 주인공이 멤버들과의 불화에 휩싸이고, 은근한 따돌림이 있었다는 묘사가 있어 논란이 됐는데요.

출처 : 네이버 어학사전

실제로 제시카가 홍보한 문구인 ‘자전적’이란 뜻은 ”자서전의 성질을 띠고 있는”과 같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출처 : NEWSIS

이러한 점들이 논란이 되자, 제시카 측에서 ‘자전적 소설’이라는 홍보 문구를 ‘제시카의 소설’이라고 수정하고 말았죠.

출처 : 제시카 정 <샤인>

소녀시대의 팬들이 이러한 논란만 있는 것이 아니라며, ‘샤인’의 책 표지에 그려진 공식 응원봉을 지적하였습니다.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이 공식 응원봉은 제시카가 탈퇴한 후 출시되어서 제시카가 무단도용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출처 : 제시카 정 <샤인>, 소녀시대 <그 여름>

뿐만 아니라 ‘샤인’의 책 표지에 소녀시대 멤버 수영이 작사한 곡 ‘그 여름’의 표지가 무단 도용되어 있었습니다.

출처 : 스타뉴스

‘그 여름’이라는 곡은 제시카가 탈퇴한 후, 수영이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바친 노래였는데요.

출처 : 제시카 정 <브라이트>

‘샤인’의 후속작 ‘브라이트’에도 제시카가 ”소녀시대한테 따돌림 당한 것”처럼 보이는 구절이 여러 군데 있었습니다.

출처 : 예스24

제시카는 ‘소녀시대 왕따’ 논란이 불거졌는데도 불구하고 후속작 ‘브라이트’ 줄거리에 ”걸스 포레버 멤버들 중 유난히 주목받는 그녀를 향한 여덟 멤버들의 끝없는 시기와 질투”와 같은 문구를 작성해놓았습니다.

출처 : 예스24

뿐만 아니라 ”연예 업계 특유의 언론 플레이, 소속사의 음모와 모략, 동료들의 질투와 배신”이라는 문구도 서슴없이 적어놓았는데요.

출처 : MBN

제시카의 주장대로 이를 소설로 볼 수 있었지만, 소녀시대 팬들이 끝까지 제시카를 비난하는 이유는 더 있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소녀시대 탈퇴 전에, 연인이었던 타일러권, 사촌동생과 총 3명과 함께 홍콩의 한 클럽에 방문해 VIP룸에서 유흥을 즐긴 적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중국 현지 언론사에서 이 사실을 알아내고 제시카를 쫓아가다 제시카가 사촌동생과 함께 도망가는 장면을 포착해냈습니다.

출처 : 이데일리

언론에서는 사실과는 다르게 사촌동생과 제시카의 사진을 ”태연과 윤아”라고 보도한 것인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타일러권은 이 뉴스 기사를 보고 ”어젯밤에 재밌었지? 근데 사람들이 너희 태연이랑 윤아인 줄 알더라ㅋㅋ”과 같은 SNS글을 업로드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 사건이 터진지 얼마 지나지 않아 소녀시대가 출국하는 과정에서 제시카가 넘어지자, 중국 언론 내에서 ”제시카가 다치자 태연이 눈물을 보였다”는 기사가 보도되기도 했죠.

출처 : 유튜브 채널 <출구없태연>, 태연 인스타그램

하지만 태연이 자신의 SNS를 통해 ”네? 저 안 울었는데요. 그리고 홍콩클럽도 안 갔어요. 쓰레기 더미 근처에도 안 갔구요”와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Genius

뿐만 아니라 제시카가 소녀시대를 탈퇴한 후 행보를 저격하는 ”You think”라는 곡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You think”라는 곡이 구 남친를 저격하는 듯한 곡이라고 발표했으나, 소녀시대의 팬들은 ”일부 가사가 제시카를 저격하는 것 같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출처 : Genius, 제시카 인스타그램

특히 ‘괜찮아 뭐 결국엔 다 네게 Return’이라는 가사는 제시카가 올린 SNS 게시물인,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 #karma (인과응보 #업보)” 글이 떠오른다고 언급됐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소녀시대와 제시카가 서로를 저격하고 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