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흰색 마스크 쓰면 안되는 이유 “흰색 마스크의 부작용”

3666

절대 흰색 마스크 쓰면 안되는 이유 “흰색 마스크의 부작용”

현재 많은 분들이 저렴하거나 KF94 마스크라는 이유로 하얀색 마스크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얀색 마스크 때문에 생긴 “XX” 때문에 되도록 어두운 색의 마스크를 사용하라고 권유하고 있는데요. 도대체 무엇 때문에 하얀색 마스크를 피하라고 권유하는지, 차근 차근 알아볼까요?

요즘 마스크를 쓴지 거의 2년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마스크를 써서 불편한 점도 있는지 오히려 좋은 점도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겁니다.

마스크를 쓰면 얼굴 아래를 가려줘서 화장을 안 해도 되는 장점이 있으며, 햇빛이나 직사광선의 가림막 역할을 해줘서 얼굴이 덜 타는 효과를 가져다 주는데요.

하지만 오히려 마스크를 쓰기 시작한 후로, 피부 고민이 생겨서 기초화장품을 바꿔보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눈 밑의 색소 침착 문제는 물론, 앞광대나 옆광대 쪽까지 색소 침착이 되어 걱정이 되실 텐데요.

요 2년 사이에 생긴 눈 주위 색소 문제! 하얀색 마스크 때문이라는 생각은 안 해보셨나요? 물론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최근 갑자기 눈 밑 색소 침착이 시작됐다면 검은색 마스크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마스크 모양 자체가 얼굴 앞 쪽이 가려져 있고, 위 아래로 막아주는 부분이 있어 굴곡이 형성될 수 밖에 없는데요. 위 아래로 막아주는 부분이 앞으로 툭 튀어나와 있어, 눈 밑으로 반사되는 빛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스크를 쓰지 않았을 때보다 눈 밑 색소가 많이 침착되는 것인데요.

때문에 하얀색 마스크를 주로 쓰고 있으며, 눈 주위 피부 고민이 생기신 분들이라면 마스크 색깔을 어두운 색깔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검은색 마스크는 빛을 흡수하는 형질을 띄고 있어서, 피부 고민이 줄어드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