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아니라고 잡아떼더니 뒤늦게 들통난 코인게이트 BJ 총정리(오메킴, 김봉준, 김택용, 꿀탱탱)

6043

이슈 유튜버 구제역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코인 게이트’ 연루 BJ들을 폭로하겠다고 밝혔죠. 이후 자신의 영상에서 BJ오메킴이 티오코인에 투자했다고 폭로했는데요,

다음 영상에서 투자한 BJ들을 추가로 공개하겠다고 하자 두 명의 BJ가 자수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오메킴

오메킴은 투자한 사실이 공개되자 같은 날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숙 중임에도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코인의 수익 구조를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었다”며 “아프리카TV 정지를 당한 상황에서 수익이 없어 큰 돈을 벌고 싶었다.” 고 말했습니다.

약 1억 정도 투자한 것으로 밝혀졌지만 현재는 돈을 뺐다고 고백했습니다.

봉준

구제역이 공개한 명단에 포함되어 있진 않았지만 봉준도 가담 사실을 밝히며 고개를 숙였는데요.

이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켠 봉준은 “이슈가 되고 있는 코인에 투자를 했었다. 사과를 하고 싶어서 방송을 켰다”며 “시청자분들이 피해 받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또 “말도 안 되는 망언을 한 이후에 평생 반성하면서 살아도 모자랄 판국에 안 좋은 일에 가담하게 돼서 정말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는데요,

이에 시청자들이 왜 이렇게 늦게 말하냐고 비판하자 “파트너비제이라서 유튜브 생방 키는 거 아프리카와 조율한다고 늦었다.”고 말했습니다.

장봉준은 약 1억을 투자했으며 현재는 투자 철회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게이머 김택용

김택용은 아프리카 개인 방송국을 통해 티오코인에 투자하지 않았다고 말했었는데요.

하지만 27일, 공지를 통해 티오코인에 투자한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점점 커져가는 상황이 무서워 회피하고 싶었다고 했는데요,

6월 21일 1억을 투자했으며 현재 투자 철회를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꿀탱탱

꿀탱탱은 23일 방송을 켜고 티오코인에 투자한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시청자 등쳐먹으려면 홍보 ㅈㄴ게 했겠지 근데 홍보 1도 안했어. 그냥 올랐을 때 팔자 느낌이었어. 초기에 싸게 살 수 있으니까. 투자한 근거? 도지코인 같은것도 천원 가는데 그냥 만들면 올라갈 줄 알았지.” 라고 했는데요.

설명 안 듣고 투자했으며 오를 것 같아서 무지성 투자했다며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현재 코인에 투자한 bj들이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는데요, 더 나올 사람이 있는지 많은 시청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