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한국인이 유독 사랑한다는 제품 TOP3

2647

과학의 발전으로 하루에도 수도 없이 많은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몇몇의 제품들은 전세계에서도 유독 한국인들의 유별난 사랑을 받기도해 전세계 외신들이 주목할 정도라고 하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 오늘은 <전세계에서 한국인이 유독 사랑한다는 제품 TOP3>에 대해 알아볼게요!

TOP 3. 스마트폰

탄생 초반만 하더라도 전화와 문자, 음악 청취, 카메라 정도의 용도로만 사용됐던 스마트폰의 변화가 심상치 않습니다. 갖가지 어플들이 속속 선보면서 이제는 음식 배달부터 결제, 예적금, 주식 같은 금융 업무는 물론, 쇼핑, 게임, 영상 시청까지 웬만한 서비스는 모두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할 정도인데요. 특히나 요즘 같은 코시국에는 QR코드 스캔 용도로까지 쓰이며 어느덧 스마트폰 없는 일상은 상상조차 하기 어려워졌죠. 

초연결, 초지능 같은 정보통신기술 일명 ICT의 융합이 핵심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스마트폰이 사람과 가전, 자동차 등 각종 사물을 잇는 일종의 리모컨 역할을 하면서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고 합니다. 

바로 이 점에 있어서 우리나라 국민들의 스마트폰 보유율은 가히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 2018년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5천만 명을 돌파, 보유율로 따지면 무려 90%가 넘는 수치를 기록해 전세계를 놀라게 한데 이어 이후 스마트폰 보유율 세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면서 스마트폰 강국다운 기세를 떨치고 있기 때문이죠.


가장 최근에 진행한 미국 시장조시기관 ‘퓨리서치’의 세계 스마트폰 보급률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휴대전화 보급률은 무려 100% 이 가운데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 또한 95%를 기록해 전세계에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가장 높은 것은 물론,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유일한 국가’로 분류되기도 했는데요. 

스마트폰보유률이 각각 81%, 66%에 그친 미국, 일본의 수치를 가뿐히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주요 선진국들의 중간값인 86%보다 20%P 가까이 높은 수치임을 감안하면 놀라울 따름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과사용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없는 건 아니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대한민국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건 분명해 보이네요.

TOP 2. 신용카드

불과 십수 년 전까지만 해도 현금, 동전을 가득 품은 두툼한 지갑을 소지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달랑 카드 한 장, 이마저도 스마트폰 간편 결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편의점에서 음료 한 잔을 사든, 백화점에서 고가의 의류 제품을 사든 이제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풍경이 더 친숙한데요.

금융 당국의 추적이 어려운 현금보다 소비 기록이 세세히 남는 카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그만큼 사회의 금융 투명성이 높다는 의미로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서 살펴본 스마트폰의 급진적인 발전에 힘입어 금융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으로 이전시키는 핀테크 기술 또한 초고속 성장함에 따라 카카오페이, 구글페이, 토스 같은 수많은 핀테크 기업이 대세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신용카드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커질 일만 남은 것 같은데요.

세계은행과 국제결제은행 등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신용카드 보급률은 64%로 명실공히 세계 1위 수준이라고 합니다.  국민 1인당 신용카드 보유 숫자도 1.88장으로 미국, 홍콩 등 몇몇 국가를 제외하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국가별 현금 외 결제 비율, 캐리리스 결제비율 등의 조사에서도 한국의 존재감은 눈에 띕니다.


왜 유독 우리나라에서 현금 결제가 적고 신용카드 보급률이 높은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하 인과관계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일각에서는 일명 ‘빨리빨리’ 국민성이 작용한 결과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데요.

값을 지불하고 잔돈을 거슬러 받는 시간이 아까워 더 빨리 결제되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 아니냐는 나름 그럴듯한 분석인데, 영순위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가계부 쓸 필요 없이 지출 내역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고, 휴대도 간편하고, 거기다 계산 시간까지 절약해주는 신용카드! 아마 향후에도 보급률은 꾸준히 증가하지 않을까 싶네요.

TOP 1. 수소전기차

더 이상 다음 세대의 문제로 치부할 수 없는 지구 온난화 이슈! 폭염, 폭우, 가뭄, 태풍 등 기후 변화로 인한 극단적인 기상현상이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며 이제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건 생존을 위한 필수로 여겨지고 있죠.

이 중 석탄, 석유, 천연가스 등 고비율의 탄소를 포함하고 있는 화석연료 사용을 중단하자는 목소리가 전에 없이 높아지는 가운데, 휘발유와 디젤로 가동되는 기존 자동차를 퇴출시키고 친환경 자동차를 사용하자는 움직임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수소전기차!! 수소전기차는 차량에 저장된 수소와 대기 중의 공기가 결합하여 생성된 전기로 운행되는 100% 무공해 차량으로 전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대기 중의 초미세먼지를 99.9% 이상 제거하는 기능까지 있어 ‘달리는 공기청정기’라는 이색적인 별칭으로도 불리기도 하죠.


그런데!! 한국사람들이 세계에서 수소차를 제일 잘 만들고 제일 많이 쓰고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대한민국은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를 개발한데 이어 수소차 기술력 부분에서 압도적인 선두를 지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에서 판매된 수소전기차 10대 중 6대가 현대차일 정도라고 하죠.

당연히 한국 내의 수소차 비율 또한 세계 1위입니다. 실제로 전세계의 수소전기차량 중 대한민국의 도로를 달리고 있는 수소차의 비율은 무려 33%에 달한다고 하는데요.이는 2위인 중국, 19%에 비해서도 압도적인 수치죠.

인구와 국토 크기 등을 감안한다면 사실상 한국이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봐도 무방한 것인데요. 세계 자동차 시장의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되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수소차 기술이 핵심 키를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바야흐로 제 4차 산업혁명 시대!! ICT기술, 드론, 암호화폐 등 수많은 발명품들이 등장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죠. 앞으로 어떤 발명품들이 한국인들의 선택을 받게 될지!! 한번 주목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