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일본 망한다” 한국은 찬양하고 일본은 종말 예고

1930

일론머스크 “일본 망한다” 한국은 찬양하고 일본은 종말 예고

출처 : 뉴스더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곧 일본이 멸망할 거라고 예고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SNS를 통해 ‘뻔한 이야기지만, 출산율이 사망률을 웃돌면서도 획기적인 변화가 없다면 일본은 결국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글을 게재한 것인데요.

출처 : 연합뉴스

그는 이 날만 일본의 종말 예고를 한 것이 아니라, 2017년부터 쭉 일본의 인구 문제를 지적해왔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일본의 니혼게이자이신문에서 이 사실을 기사로 공유하였습니다.

출처 : 일론 머스크 트위터

반대로 일론 머스크는 한국에 대해서 ‘Would love to, it’s been too long (한국에 가고 싶다. 생각해 보니 너무 오래됐다)’는 답글 트윗을 남겨 화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게다가 미국 클라크그룹 본사를 한국에 이전하겠다고 발표해 IT 전문가들이 한국이 새로운 실리콘밸리가 될 수 있겠다고 주장했는데요.

출처 : 동아일보

테슬라 서버에 문제가 생기자 한국 사용자에게만 사과글을 남기는 등, 세계 기업들은 한국을 주목해야한다는 일론 머스크의 우호적인 태도에 일본 네티즌들의 비난이 쏟아지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이에 대해서 대부분의 한국 네티즌들이 ‘한국은 칭찬하고, 일본은 망할 거라고 욕한거네’, ‘내가 다 속 시원하다’, ‘일론 머스크가 맞는 말했네’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