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성격유형별테스트 외멍내멍테스트 해보기 콩비티아이와 다를까?

1521

MBTI성격유형별테스트 외멍내멍테스트 해보기 콩비티아이와 다를까?

MBTI성격유형별테스트 외멍내멍테스트 링크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콩비티아이에 이어서 또다른 MBTI성격유형별테스트가 유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외멍내멍테스트가 유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직접 해보니까 콩비티아이보다 더 간단하더라고요. 질문지가 적어서 금방했습니다~

첫번째 질문은 주변에서 말해주는 나의 이미지! 정확히 친절하고 다정한 편은 아닌 것 같지만 재미있고 멋있는 편보다 전자가 더 가까운 것 같아서 첫번째 선택했습니다!

첫인상은 다들 무서웠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조용해서 그럴까요? 친해지면 전혀 무서운 사람이 아닌데 좀 섭섭하더라고요.

더 자주 하는 말은 ”안될 것 같은데!” 걱정이 많은 편이라서 이 생각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저도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쿨한 사람이 되고 싶네요~

친구가 가볍게 한 말에 상처받으면 일단 쿨한 척~ 상처 안 받은 척 넘깁니다. 그런데 그런 일이 계속 일어나면 뭐라 한마디하는 것 같아요!

별로 안 친한 친구가 날 안 좋아한다면 신경 안 씁니다~ 친한 사이라면 말로 해결해보려고 하겠지만 친하지 않는데, 굳이 말할 필요성을 못 느끼는 것 같아요. 시비 걸지 않는 이상 모른 척 하고 있어도 되지 않을까요?

힘든 일이 있는데 친구들한테 괜찮다고 말할 때! 저는 사실 안 괜찮은 편인 것 같아요. 걱정할까봐 그러는게 아니라 말해봤자, 해결되는 게 없으니까 말하지 않는 편이죠. 그래도 전자에 가까우니까 첫번째 선택!

결과는 외유내유로 나왔는데요. 제 생각보다 성격유형이 너무 귀엽게 나왔더라고요. 그런데 저랑은 비슷한것 같지 않아서 좀 의심이 됐습니다. 말랑 복숭아보다는 딱복에 가까운 것 같거든요. 자책도 많이 안 하고 만만하게 보이는 타입도 아니라서 재미로 보면 되는 테스트같아요!

제 콩비티아이는 ISTJ로 나왔거든요! 직설적으로 이야기하고 계획적으로 행동하는 ISTJ와 외유내유는 너무 안 어울리지 않나요? 여러분들 생각이 궁금하네요~

https://sigorujabujong.netlify.app/

MBTI성격유형별테스트 외멍내멍테스트 링크 남겨놓을 테니까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고 비교해보세요. 아래에 콩비티아이 링크도 남겨놓을게요~

https://kongbiti.netlify.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