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작 3일만에 구독자 100만 김종국, 의외로 잘 모르는 사실들

3328

헬창에서 이젠 짐종국으로! 멀티 엔터테이너 김종국. 최근 유튜브를 시작하자마자 사흘만에 조회수 700만, 구독자 100만을 찍으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프로필

1976년, 절약정신이 강한 군인 출신 부친과 다정한 모친 사이에서 태어났다. 특히 부친은 월남전에 파병을 가셨던 국가유공자로 알려져 있다.

친형은 현재 성형외과 의사로 근무하고 있다. 형의 의과대학 학비를 김종국이 모두 내줬다고 한다.

178cm에 82kg, 체지방률 8.5% 골격근량 42.8kg으로 전형적인 운동선수급 인바디 결과를 인증했다.

3인조 보이그룹의 터보로 시작해 현재 방송인으로 활약 중이다.

데뷔 초 눈을 공개하지 말라는 소속사의 지시에 선글라스를 쓰고 방송에 임했었다고 한다.

마통가왕

김건모, HOT, GOD에 이어 2005년 방송 3사 가요대상을 모두 석권한 마지막 통합 가수왕이다.

솔로 활동 시작 당시 순탄치 못했다고 밝혔다.

전 소속사의 대표가 김종국을 연예계에서 매장 시킬거라는 둥, 죽여버리겠다는 등 폭언을 하고 작곡가들이 곡을 주지 못하게 통제했기 때문이다.

거북이 등딱지만한 근육을 가지고 있지만 엄청난 미성과 고음을 자랑하는 가수였다.

곡 90% 이상이 3옥타브 도(C5)를 넘어서며 최대 4옥타브 미(E6)까지 거뜬하게 소화한다.

열애설

x맨 시절부터 레전드 예능 커플이었던 윤은혜를 한결같이 이상형으로 꼽고 있다.

당시 방송이지만 실제라고 생각하면서 몰입을 했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열애설이 나자 오히려 윤은혜의 부모님이 진짜인 줄 알고 좋아하셨었다고 한다.

그 외에도 홍진영과 똑같은 차를 가지고 있어 스캔들이 난 적이 있었다.

송지효와는 런닝맨 대표 러브라인의 주인공이다. 오죽하면 팬들이 나서서 결혼을 염원하고 있을 정도다.

한때 열렬하게 사랑했던 여자가 이젠 결혼을 했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그녀를 룰라의 채리나로 지목했다.

두 사람은 소속사 차원에서 이별을 강요 당했거나 운동을 좋아하는 김종국과 유흥을 좋아하는 채리나가 마찰이 생기며 헤어졌을 것이라는 추측이 많았다.

제시가 이상형으로 김종국을 골랐다. 걸크러쉬의 아이콘인 그녀가 김종국 앞에서 부끄러워하는 모습에 많은 이들이 놀랐었다.

김공익?

어렸을 때 한 쪽 다리의 성장판을 다쳤었다. 극심한 척추측만증을 겪은 그의 상태는 담당 의사도 경악할 정도라 현역은 갈 수 없었다.

또한 국가유공자인 부친 덕분에 아들 1명에게 병역 특례가 주어지는데, 부친은 아들들이 모두 군대에 가도록 일부러 유공자 신고를 늦게 하셨었다고 한다.

따라서 병역 특례 혜택을 누리지 않고 복무기간을 다 채워 끝까지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호평을 받았다.

런닝맨 퇴출

2016년 방송사 측으로부터 송지효와 김종국이 하차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개리가 하차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라 반발이 꽤 컸고, 대타로 물색된 강호동은 김종국의 자리를 뺏을 순 없다며 출연을 고사했다.

김종국은 이 소식을 기사가 나기 3일 전에 일방적으로 통보를 받았으며 송지효는 기사를 보고 알 정도로 막무가내였다는 것이 밝혀졌다.

해외 인기가 가장 큰 주력 멤버들을 빼고 시즌 2로 구성한다는 수뇌부들의 판단에 극도의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다행히 멤버 전원 그대로 참석하면서 방송을 이어가게 되면서 런닝맨 터줏대감 자리를 보전할 수 있었다.

운동중독

고등학교 때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았던 김종국은 병원의 추천으로 헬스를 시작해 그 뒤부터 운동을 맹신하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과한 운동에 건강 적신호를 보기도 했는데, 탈장으로 뒤늦게 수술을 받기도 했다.

그 뿐만 아니라 통풍을 앓고 있다. 단백질 과다 섭취로 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족 내력이라고 밝혔다.

김종국의 운동 명언이 많은 이들에게 자극을 주었다. “운동의 고통은 통증일 뿐 힘든 것이 아니다” “사람들은 앞모습이 아닌 뒷모습을 보고 감탄한다” “헬스클럽은 클럽보다 더 즐거운 곳”

어쩐지 새해마다 한 번쯤은 생각해본 좌우명을 평생 안고 실천해왔다는 점에서 존경 받고 있다.

그에게 전화를 해 뭐하냐고 물어본다면 헬스장 가는중, 헬스장 안임, 헬스 끝나고 집 가는 중 세 개로 일축할 수 있다고 할 정도며 끈질기기로 유별난 디스패치조차 침을 뱉으며 물러서게 한 것도 김종국의 운동 사랑이었다.

효심과 인성까지

모친과 함께 해외 스케줄 후 여행을 즐기기 위해 10년간 학원이나 강습을 받지 않고 독학으로 영어를 배웠다고 한다. 현재는 통역 없이 영어로 인터뷰를 할 수 있을 정도라 한다.

김종국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곳은 경조사 현장이라고 할 정도로 가까운 이들의 사소한 것들을 잘 챙기는 그야말로 의리파 그 자체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의외로 짠돌이의 면모도 있다. 낭비하는 모습을 보면 화를 내고 행사 상품을 보면 환하게 미소를 짓는 근검절약의 정신을 자랑한다.

하지만 여자친구에겐 10원 한 장도 못 쓰게 하고 모든것을 맞춰주는 스타일이라고 밝혀 홍진영의 이상형 월드컵 1위가 되었다.

죽으면 천국에서 가슴 없는 닭 2천마리를 만나게 될 것이라는 김종국. 머리부터 발끝까지가 트레이너 자격증인 이 남자의 도전 정신을 따라가보고 싶어진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