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에서 먹기 어려워졌다는 음식 TOP3

1788

TOP 3 연어 회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연어 회! 주변에서 저렴한 가격의 연어회를 찾기도 쉬워서 생각나면 찾게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요즘 연어회를 찾아보기 힘들어 졌다고 하죠. 그 이유는 바로 연어회의 가격 폭등!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길어지면서 수입에 차질이 생겼다고 합니다.

러시아 하늘을 통해서 오던 노르웨이산 연어를 담은 비행기가 한참 돌아오게 됐고, 그러다보니 운송비도 크게 증가해 연어의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게다가 연어 뿐만이 아니라 러시아에서 주로 생산되는 명태나 킹크랩도 같은 이유로 가격이 계속 오르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퇴근길에 횟집에서 1인분어치 회 떠다가 맛나게 먹던 고객들의 절망감만 커지고 말았네요.

TOP 2 감자튀김

현재 많은 매장에서 감자튀김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도, 롯데리아도, 맘스터치에서도 감자튀김을 찾아보기 힘들죠.

그 이유는 감자튀김에 쓰이는 감자 ‘러셀’이 코로나사태로 물류난에 휩싸였기 때문인데요.

심지어 미국 감자농가에 폭염이 지속되며 수확량이 크게 줄어들기까지 하며 한국으로 오는 감자의 수가 팍! 줄어들어 버린 것입니다.

감자튀김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은 성이 났지만, 계속되는 악재로 감자튀김은 보이지 않았죠. 심각해지는 물류난과 지구 온난화로 조만간 감자튀김이 귀한 음식이 될 수도 있겠네요.

TOP 1 초콜릿 아이스크림

초콜릿 업계 모두 비상이라는 요즘. 이유는 초콜릿의 원재료인 ‘카카오’의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기 때문이죠.

3월 28일 기준 카카오의 1톤당 가격은 2,595달러! 한화로 약 310만원에 달하는 가격입니다. 과거보다 살짝 오른 가격이지만, 문제는 카카오를 이 돈 주고도 구하기 힘들어 진데에 있죠.

전세계 카카오 생산량의 절반가량을 책임지고 있는 코트디부아르에 큰 가뭄이 찾아오며 카카오 생산량이 크게 줄어든 것입니다. 거기에 인건비 상승까지!

설상가상으로 계속해서 등장했던 물류대란까지 터지며 초콜릿의 원재료 카카오가 비싼 몸이 되어버린 것이죠.

얼른 모든 사태가 안정화 되어서 다시 마음놓고 원조 초콜릿을 먹을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