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공되면 “대박”난다는 지하철 노선 TOP7

1830

TOP 7 강북 횡단선

강북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이용하는 시민들에겐 복잡한 노선도와 빙 둘러가는 거리가 불만인데요.

이를 한방에 해결해줄 노선이 생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바로, 강북의 9호선을 자처하는 강북횡단선!

목동에서 청량리까지를 이어줄 예정인 ‘강북횡단선’이 개통되면 수많은 노선과 환승이 가능해져 편리해질 예정인데요.

다만 아쉽게도 이러한 기대와 다르게 개통예정일은 아직까지도 미정입니다. 현재는 ‘예비타당성 조사’만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TOP 6 GTX – B

시속 30km인 지하철과 달리 GTX는 시속 100km라는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 GTX가 인천 송도에 들어서면서 서울역까지의 거리를 단 30분만에 주파하게 해줄 예정이라고 하죠.

게다가 용산, 여의도, 청량리를 지나 마석까지 닿는 덕분에 남양주 시민도 서울을 30분만에 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속시원한 GTX – B는 2023년 말이나 2024년 초에 본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며, 2030년에는 전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라네요!

TOP 5 서부선

서울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꼽으라면 신촌, 여의도, 노량진이 꼭 나오게 되죠.

워낙에 복잡한 노선이라 소요시간이 오래걸렸는데 이를 해결해줄 서부선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서부선은 신촌, 여의도, 노량진을 모두 지나며, ‘서울대 입구에서 노량진까지’도 단 7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 은평구와 관악구 역시 이동시간이 20분으로 단축되며 부담이 크게 줄어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2023년 착공에 들어가는게 목표라고 하니, 2028년에는 서부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TOP 4 위례신사선

위례신사선은 신사에서 출발해 삼성, 학여울 등 중요 역을 거쳐 헬리오시티, 위례신도시에서 멈추게 되는 노선입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의 이용객을 어느정도 흡수해서 지옥철의 혼잡함을 해소해줄 것으로 예상하죠.

게다가 이후 소개드릴 GTX-A와의 연계하면 SETEC과 KINTEX를 무려 35분만에 갈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위례신사선의 개통 예정일은 2027년 12월! 세 전시장의 행사 번갈아가며 볼 수 있는 날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TOP 3 GTX – C

2027년에 개통예정인 안산 상록수역과 고양 덕정역을 잇게 될 GTX-C가 화제죠?

워낙에 빠른 속도 덕에 기존 상록수역에서 강남까지 30분만에 갈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71분가량 소요되던 거리를 단 26분만에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곧 GTX-C를 통해 수원화성이나 상록수역 관광지를 빠르게 들릴 수 있겠네요!

TOP 2 동북선

동북선은 왕십리역에서 출발해 상계역까지 운행해, 수많은 이용자를 흡수해 환승의 용이성을 더한 노선인데요.

월곡과 장위동에서 40분만에 강남에 도착할 수 있게 되는데다 왕십리와 상계동이 25분 거리로 단축될 예정이라고 하죠.

심지어 깔끔한 무인자동운전 차량을 통해 운행될 예정이라 그 모습마저 기대되는 중이라고 합니다.

2026년 개통 예정으로 이미 공사를 시작했다는 동북선!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벌써부터 가슴이 설렐 것 같습니다.

TOP 1 GTX – A

성남, 용인, 동탄. 모두 수많은 시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커다란 대도시죠.

이런 대도시에 서울은 물론 파주까지 닿게 되는 열차가 약 2년만 있으면 개통된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파주 운정에서 출발해 화성 동탄에서 멈추게 될 GTX-A!

동탄에서 GTX-A를 이용하면 기존 1시간이었던 거리를 단 한번의 환승 없이 22분만에 도착할 수 있게 되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삼성역 공사에 있어 시간이 걸려 해당 구간은 2028년에 개통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