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한일전의 에이스 김연경 재산 수준(+연봉?)

3994

여자배구 한일전 전부터 일본 심판의 오심이 연이어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일본의 견제에도 불구하고 케냐 경기에 승리한 후, 드디어 여자배구 한일전까지 치르게 되었습니다.

여자배구 한일전까지 승리하게 되자 김연경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이 김연경 랭킹, 포지션, 인터뷰 영상은 물론 연봉에까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김연경은 연봉에 대해서, “언론에 알려진 것보다는 더 받았다. 세금을 떼고 주기 때문이다”고 밝혔습니다.

김연경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130만유로 연봉 정보를 보곤 “그거밖에 안될까”라며 묘한 뉘앙스를 남겨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녀가 살고 있는 집은 수원 장안구 정자동에 위치한 SK스카이뷰로, 공급면적 181m²(55평형) 타입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연경은 해당 아파트를 2017년 6억4000만원에 매입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김연경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2019~2020 시즌 때, 터키 엑자시바시에서 130만 유로(약 17억 9125만원)를 받아 화제가 됐었죠.

김연경은 코로나 사태로 해외 리그가 중단되자, 터키 엑자시바시에서 흥국생명으로 복귀하였습니다.

김연경은 국내 리그의 샐러리캡(연봉 상한제)에 따른 후배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자산의 연봉을 예년의 약 20% 수준으로 삭감하여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