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얻으려 몰래 주작하다가 실체 다 들통난 배우 TOP3

9036
주어진 대사와 지문만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 드라마와 달리 리얼리티를 표방하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 연예인 본연의 모습이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대개는 작품에서와 상반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자아내지만 차라리 출연 안 하는 게 나을 뻔한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괜히 예능에 나왔다가 실체 폭로 당해서 폭망한 여배우 TOP3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3 함소원

90년대 후반 배우로 데뷔한 함소원은 이후 눈에 띄는 성과 없이 다소 애매한 스탠스를 유지했습니다. 2010년대 이후로 중국에 진출하며 국내에서는 거의 잊힌 연예인과 다름없었지만 2018년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결혼 소식으로 화제에 올랐습니다.
함소원이 무려 18살 연하이자 엄청난 재력을 자랑하는 재벌 2세 중국인 남성과 결혼한다는 소식은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고 세간의 관심을 반영하듯 함소원과 남편 진화는 TV 조선 <아내의 맛>에 고정 출연을 하였습니다.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함소원과 진화는 최근 자진 하차 소식이 전해지며 때아닌 주작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함소원이 결혼 소식을 전한 직후부터 지금까지 초미의 관심을 받은 데에는 시댁의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알고 보니 재력가 집안이라는 사실 자체가 거짓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기 때문입니다. 논란은 방송에서 중국 하얼빈 소재의 개인 별장을 공개하며 시작되었습니다. 함소원 측은 이 별장을 추수 시즌 때만 거주한다는 엄연한 개인 소유 별장으로 소개했었습니다.
추후 밝혀진 바에 따르면 이 별장은 함소원이나 남편 진화의 소유가 아닌 에어비앤비를 통해 텐트 할 수 있는 상업용 숙소였다고 합니다. 별장 서명란에는 다음과 같은 홍보 문구가 적혀져 있었는데요
‘한국에서 촬영하러도 왔었다’라는 홍보 문구를 보면 일반 별장을 개인 소유의 별장으로 조작이 확실해졌습니다. 심지어 2108년 결혼 직후 공개한 함소원 부부의 중국 신혼집 역시 부동산 매물 사이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한 달 200만 원에 렌트 할 수 있는 ‘단기 월세집’으로 밝혀졌는데요.
방송을 위해 빌린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되었습니다. 방송을 통해 시어머니와 함께 새 집을 보러 간 함소원은 방송에서 몇 억 원대의 집을 계약하는 모습 등 남다른 플렉스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 방송에서 나온 집은 함소원이 몇 년 전에 사놓은 본인 명의의 집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었는데요. 이뿐만 아닙니다.
중국 현지 네티즌 사이에서는 방송에서 공개된 진화의 의류 공장 또한 진화 매형의 것이라고 주장하는 댓글 또한 등장하였습니다. 함소원이 처음부터 화제를 끌기 위해 남편과 남편의 집안을 재벌로 코스프레 한 것이냐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함소원 측은 대중의 의혹에 대꾸할 가치도 없다며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함소원의 대응에 네티즌들은 더욱 반응이 커지고 있는데요. 그렇게 떳떳하다면 속 시원하게 시댁의 재산 일부라도 공개하면 되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TOP 2 황우슬혜

2008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우리 결혼했어요>는 개미커플, 아담커플 등 여러 인기 커플들을 선보이며 한때 가장 핫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것만큼 9년에 가까운 긴 기간만큼이나 우결을 거쳐간 연예인 커플의 수도 상당했습니다.
이 가운데 인기 커플의 그늘에 가라져 빛을 보지 못한 비운의 커플도 있었는데요. 배우 이선호와 황우슬혜가 대표적입니다. 2010년 1월에 처음 합류한 두 사람은 가뜩이나 배우 각각의 인지도도 낮아서 존재감이 거의 제로에 가까웠습니다.
나름 섹시 콘셉트로 화제를 일으키고자 야릇한 분위기의 웨딩 화보를 찍는 등 고군분투했었는데요. 이선호가 촬영 중 황우슬혜의 치마를 들추고 드레스를 좀 더 올리자 등 선정성 짙은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끝내 이 연출은 방송 통신 위원회로부터 징계를 받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대중의 관심도 얼마 없는 상황에서 방통위의 경고까지 받았던 이선호-황우슬혜 커플에 더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방송 당시 두 사람은 82년생 동갑내기 커플이라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황우슬혜는 자신의 생일이 느리다는 이유로 이선호를 향해 늘 “오빠”라고 부르는 애교를 보인 바 있었는데요
동갑이기는 해도 ‘오빠’를 사용하며 이선호의 웃음을 자아내는 황우슬혜의 모습이 귀엽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이 둘의 실제 나이가 들통나며 망신을 당하게 되었든요. 당시 황우슬혜는 방송 나이로 82년생, 20대 후반임을 강조했었습니다. 근데 웬걸 네티즌들이 발견한 2007년 어느 미인 선발 대회에 참가한 황우슬혜의 프로필에는 82년생보다 3살 많은 1979년생이라고 기재되었습니다
물론 연예계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방송 나이와 실제 나이를 구분하고 대중들에게 방송 나이로 어필하는 점이 비일비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황우슬혜의 나이 공개에 대한 대중들의 반응은 조금 달랐는데요. 우결에서 실제 나이보다 3살 어린 82년생으로 남편 이선호와 ‘동갑내기’라는 점을 강조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제로는 3살 어린 동생에게 ‘오빠’라는 호칭을 사용해 방송의 진정성을 저해한 행동이었기에 대중의 비난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후에도 몇 차례 방송이 진행됐지만 더 이상 ‘오빠’라는 호칭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후 어색한 기류로 인해 결국 합류 3개월 만인 2010년 3월 빛의 속도로 하차를 하게 되기까지 이르렀는데요
우결 커플이라면 누구나 얻는다는 커플 명칭도 없이 사라진 이선호, 황우슬혜 커플은 우결 사상 최악의 커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TOP 1 김혜진

김혜진은 한 토크쇼에 출연해 자신이 직접 실제 나이를 공개했었습니다. 김혜진은 프로필상으로 김태희보다 2살 어린 82년생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실제 나이는 무려 75년생이라는 사실을 방송에서 공개했었는데요.
프로필 나이는 과거 연예계 데뷔를 준비할 때 한 에이전시에서 추천한 ‘이미지 나이’였음을 고백했습니다. 김혜진의 솔직 고백에 “드라마 속에선 김태희와 친구였지만 실제로는 한참 언니”라는 대중들의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실제 나이보다 상당히 어려 보인다는 듣기 좋은 반응까지 이어지며 실제 나이 공개는 오히려 득이 되는 듯한 상황으로 이끌어졌는데요. 하지만 그녀가 대중들에게 거짓말 한 사실은 사실 나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아이러스 방영 당시 김혜진은 ‘서울대 출신 김태희’와 비견될만한 ‘홍대 미대 수석 졸업’이라는 스펙을 전면에 내세우며 엄친딸 이미지를 과시했습니다. 심지어 김혜진은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한 후 장장 10년간 전문 디자이너로 활약한 화려한 경력까지 지니고 있었습니다.
김혜진은 이후로도 홍대 미대 출신 배우라는 이색적인 타이틀을 바탕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엄친딸 스펙을 가진 김혜진을 향해 관심은 끊이지 않았는데요.
2013년 산업통산 자원부가 주최하는 제품 디자인 서바이벌 프로그램 <디자인 서바이벌:K-Design>에 심사위원으로 발탁되며 다시 한번 화제를 얻게 되었습니다.
정부 예산까지 투입된 엄청난 TV프로그램에 디자인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는데요. 그런데 어쩐지 홍대 미대 교수들 사이에서는 김혜진의 존재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이름이 낯설게 느껴진 홍대 미대 교수님들은 학교 시스템에 김혜진을 조회해 본 결과, 예상 밖의 결과가 펼쳐졌습니다.
바로 배우 김혜진은 홍대 본 캠퍼스 산업디자인과 출신이 아닌 조치원 캠퍼스 디자인 영상 학부 출신으로 드러나게 도기 때문입니다. 같은 홍익대라는 이름을 쓰지만 본 캠과 제2캠퍼스는 명백히 다른 학교로 분리하는데요. 교모하게 학력을 위조해오다가 결국 꼬리가 길어 밝히게 된 셈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감추고 싶은 과거나 사생활이 있을 법 합니다. 또한 연예인들 역시 자신을 둘러싼 모든 사실을 공개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실과 다른 거짓말로 방송을 통해 주목을 받고 돈을 버는 건 대중을 기만하는 사기 행위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