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물 장청소 하면 안된다? 소금물 다이어트 부작용

3839

소금물 장청소 하면 안된다? 소금물 다이어트 부작용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소금물 장청소가 요즘 유행이라고 합니다. 소금물로 장청소하는 이유! 여름이 올 때마다 정기적으로 유행하는 소금물 다이어트! 이 다이어트의 장점만 부각돼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인데요.

출처 : TV조선 <아내의 맛>

하지만 소금물 장청소 다이어트에는 장점이 있는 것이 아닌데요. 오늘은 장점과 단점을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워크맨>

우선 소금물 다이어트의 장점은 시간 낭비, 돈 낭비 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노폐물 제거와 변비 및 붓기 제거에 좋아서 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피부가 좋아지는 현상도 발견할 수 있는데요. 피부가 좋아지는 이유는 바로 면역력이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워크맨>

이렇게 장점만 많은 것이 아니라 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전날 저녁을 가볍게 먹고, 꽃소금으로 소금물을 만들어놓으시면 되는데요. 소금물 농도는 1%로, 여기서 1%는 물 1.5L에 소금 한 스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 TV조선 <아내의 맛>

12시간 정도 공복 시간을 가진 뒤, 다음날 소금물 장청소를 가지시면 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만들어놓은 소금물을 30분안에 6컵~ 10컵으로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출처 : 뉴스케이

그 다음에 다른 음식은 먹지 않고 요가같은 운동으로 몸을 스트레칭해주셔야 합니다. 이러다 1시간 안에 설사를 하게 되면 생수 1컵을 마셔주시면 되는데요.

출처 : TV조선 <아내의 맛>

2번째 설사를 하게 되면 물은 반컵만 마십니다. 3번째 설사를 하게 되면 1/3컵을 마셔주시면 되죠.

9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렇게 물을 점점 적게 먹어주다가 생수 복용을 중단합니다. 그러면 설사도 끝나면서 노폐물 제거가 완료됩니다.

출처 : EBS <최고의 요리비결>

그 후엔 죽이나 미음같은 가벼운 음식부터 섭취하시면 됩니다.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하지만 어느 다이어트나 마찬가지로, 소금물 다이어트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바로 탈수 위험! 많은 양의 설사를 하기 때문에 탈수가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출처 : 메디칼트리뷴

공복 상태로 공급된 소금물이 삼투압 작용을 일으키면서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피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출처 : 헬스조선

설사를 하면서 유해균 뿐만 아니라 유익균도 같이 배출되어 장염과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출처 : 리얼푸드

그래서 전문의들은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 신장질환, 위궤양, 대장내에 용종 등이 있는 환자들은 함부로 이 방법을 시도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워크맨>

그러니 여러분들도 남들도 한다고, 소금물 장청소를 무작정 시작하지 마시고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시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