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준호 임금체불 및 임원 욕설 논란

3076

배우 정준호 임금체불 및 임원 욕설 논란

배우 정준호 임금체불 문제과 욕설 논란으로 여러가지 폭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8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배우 정준호에게서 서울 강남에 위치한 A회사의 직원과 영업 매니저들이 최대 3달 치의 임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이 회사는 자영업자들의 매출 정산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만드는 회사로, 이 앱을 사용하는 자영업자가 26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직원과 매니저들은 적게는 수십 만원부터 많게는 수천 만원까지 받지 못하고 있으며, 피해자들이 모인 온라인 카페 회원 수는 벌써 100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생겨난 이유는, 배우 정준호가 30% 이상의 지분을 소유한 회사 대주주로써 과거 사내이사로도 등재되어 있었습니다. 정준호 임금체불의 문제는 이러한 논란이 커지기 직전에 사내이사직을 내려놓은 사실이 드러나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피해자 모임은 “설립자 중 한 명인 김모씨와 회사 대표로 있는 김씨의 아들이 고가의 외제차를 몰았다”며 “임금 체불을 항의하다 회사 전 임원으로부터 욕설을 듣기도 했다”고 밝혔는데요.

회사 측은 “대표 차량은 처분했고, 신용대출까지 끌어 운영 경비에 보태고 있다”고 해명하며 정준호 임금체불 문제를 무마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