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가 노예야?” 갑질하다 딱! 걸린 아이돌의 정체

2520

“매니저가 노예야?” 갑질하다 딱! 걸린 아이돌의 정체

출처 : 뉴데일리

걸그룹 프로미스나인의 멤버 노지선이 매니저에게 갑질을 했다는 의혹에 빠졌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쌈디>

지난 4월, 프로미스나인이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야구 경기를 관람하던 도중, 매니저를 부르는 손짓이 논란이 된 것인데요.

출처 : Simplemost

이 손짓은 핑거스냅으로, 서양권 식당에서 웨이터를 핑거 스냅으로 부르면 안 될 정도로 무례한 행동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출처 : 문화일보

신분 제도가 남아있을 때 하인을 부르는 용도 사용한 손 동작이라, 서양권에서 사용했을 때 싸움이 나거나 음식에 몰래 침을 뱉을지도 모른다는 네티즌들도 존재하고 있죠.

출처 : gukjenews

이로인해 노지선이 갑질 논란, 매니저를 하대하는 것을 넘어서서 노예, 하인으로 취급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출처 : Mnet <아이돌학교>

뿐만 아니라 노지선이 Mnet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학교’에 출연한 방송본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 Mnet <아이돌학교>

아이돌학교는 기획사가 없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데뷔조로 발탁된 참가자들이 모여 현재 걸그룹 ‘프로미스나인’을 형성시킨 바 있습니다.

출처 : 미디어오늘, MBC

하지만 아이돌학교도 Mnet 예능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처럼 조작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내에서 아이돌학교에 출연한 이해인 참가자 팬들이 모여서 갤러리를 만들어진 적이 있는데요.

출처 : 디시인사이드 이해인 갤러리

총 5000명이 넘는 인원이 모여서 이해인 참가자를 향한 응원글을 남기거나 사진을 공유하며 팬덤을 형성시킨 상태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문자 투표 결과, 노지선의 표가 1등을 기록하는 동시에 이해인의 표가 2700표에 불과해 투표 조작 논란이 불거진 것인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이해인 갤러리에서는 이해인의 데뷔 이벤트를 열어서, 갤러리 문자투표인증이 5000개 이상 몰렸다는 사실도 밝혔습니다.

출처 : Mnet <아이돌학교>

게다가 노지선이 아이돌학교 방송 내에서 ”부모님의 반대를 딛고 당당히 아이돌학교에 입학했다”는 자막까지 달며 ‘어려움을 딛고 노력하는’ 아이돌 연습생 컨셉을 잡았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뒤늦게 노지현의 인터뷰를 통해 ”엄마가 Mnet ‘아이돌학교’에 지원서를 넣어 봤는데 됐다”는 진실이 드러났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 인터뷰에서 ”노래와 춤은 배워 본 적도 없다”고 직접 말해서 논란이 되기도 했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얼마 지나지 않아 ‘T’ 댄스학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노지선이 댄스를 배운 사실도 발각됐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브이라이브 방송 도중에 욕한 건 알고 있냐?”, ”매니저 하대할 때부터 인성 알고 있었음”, ”망하는 그룹은 망하는 이유가 있네”, 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