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이 모르고있는 구멍의 정체 TOP10

1474

TOP 10 츄파춥스

츄파춥스를 다 먹고나면 막대기에 이런 구멍이 뚫려 있는걸 발견할 수 있죠?

이 구멍은 사탕이 막대에서 빠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녹은 사탕을 부을때, 이 구멍에까지 사탕이 파고들어 막대와 사탕이 단단히 고정되는 것이죠.

이 덕분에 사탕을 쪽쪽 빨아먹다가 사탕만 쏙 하고 빠지는 불상사를 방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TOP 9 싱크대

싱크대 바닥이 아니라 옆면에도 이런 구멍이 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굉장히 중요한 구멍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또 하나의 배수구 역할을 해 물이 넘치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 덕분에 물을 배출하면 넘치지 않게 조절해주죠.

이 구멍의 용도를 몰라 관리가 소홀해지기 마련인데, 물이 새기도 해 늘 이상없는지 체크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TOP 8 줄자

줄자 끝의 구멍만 원래 용도로 활용한다면 편리하게 치수를 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끝 구멍에 못대가리를 넣어서 줄자를 잡아당기면 고정할 곳이 없는 벽에서도 손쉽게 길이를 잴 수 있죠.

단단히 고정하지 않으시면 줄자가 탁하고 풀리며 크게 다칠수도 있으니, 잘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시는것 잊지 마세요!

TOP 7 자물쇠

열쇠를 넣는 곳 옆에 뚫려있는 이 작은 구멍의 역할을 아시나요?

이 구멍에 윤활제를 주입하면 녹슬었던 자물쇠가 매끄럽게 동작하며 손쉽게 잠금을 해제할수 있습니다.

다만,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된 자물쇠이기에는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TOP 6 자동차

튼튼해야만 할 자동차의 차문에 뜬금없이 정체를 알 수 없는 허술한 구멍들이 달려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의외로 이 구멍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정말 대참사가 날 수도 있을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 구멍이 차량내부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하는 ‘배수구멍’이기 때문이죠.

배수 구멍이 막히기라도 하는 날에는 차 내부에 물이 잔뜩 고여 차가 잔뜩 녹슬어버린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TOP 5 볼펜 뚜껑

볼펜 질식사고를 막기 위해 1991년 문구 제조사 BIC는 설령 볼펜 뚜껑이 목에 끼더라도 공기가 통하는 구멍을 뚫기 시작했습니다.

구멍을 뚫기전까지는 100명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운 사고를 당했다고 하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가지고 노는 레고 역시, 같은 이유로 레고 머리에 구멍을 뚫어 두었다고 하네요.

TOP 4 비행기 창문

비행기에 뚫려있는 작은 이 구멍은 오히려 사람들을 살리는 구멍이라고 합니다.

이 구멍의 이름은 ‘블리드 홀’으로, 비행 중의 대형사고를 막기 위한 장치라고 하죠.

비행기 창문에는 강한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만일의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아크릴 판 3장으로 창문을 만드는데요.

그 중 가운데 아크릴 판에 뚫린 블리드 홀은 양쪽 창문간의 기압차가 적절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 창문이 깨지는 것을 방지 하죠.

또, 습도차를 유지해 성에나 김서림을 방지함으로서 창문 밖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게 해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TOP 3 노트북

노트북에 정체모를 마크와 함께 뚫려있는 이 네모난 구멍의 이름은 ‘켄싱턴 락’이라고 하는데요.

와이어를 책상 다리에 고정한 후 연결된 자물쇠를 이 구멍에 꽂아주면 노트북 도난을 방지하는 든든한 보호장치가 되는데요.

한국에서는 훔쳐가는 일이 없다보니 그 용도를 아무도 모르게 됐다고 하네요!

TOP 2 창틀

창틀에 나있는 구멍은 ‘물빠짐 구멍’으로 함부로 막으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이 구멍이 창틀에 고인 물을 빼내주기 때문이죠. 때문에 작은 구멍으로 들어오는 벌레를 예방하고자 한다면

방충망을 수리할 때 썼던 방충망 스티커를 붙여 물은 통과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TOP 1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자세히 살펴보면 밑부분이나 아랫부분, 카메라 부근에 작은 구멍이 나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재부팅 버튼으로 착각해 안 쪽을 쿡쿡 찔러봤다가는 전화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통화’가 엉망진창이 될 수도 있다고 하죠.

이 구멍이 바로 그 보조마이크들이기 때문입니다.

실수로라도 구멍을 푹푹 찔러 마이크를 망가트린다면 마이크가 망가져 잡음이 고스란히 섞여들어갈수밖에 없는 것!

또, 내부가 손상되어 방수가 제대로 되지 않게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절대 건들면 안 되겠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