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친해보이더니 결혼식에 선배들 단 한명도 안왔다는 개그우먼

62184

그렇게 친해보이더니 결혼식에 선배들 단 한명도 안왔다는 개그우먼

선배 송은이를 주축으로 김신영, 신봉선, 그리고 김영희까지 내로라하는 인기 개그우먼들이 선보인 프로젝트 그룹 ‘셀럽파이브’ 그간 다른 코미디언들이 결성했던 ‘개가수’ 팀과는 달리 진지한 걸그룹 콘셉트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웬만한 아이돌 못지않은 군무와 파격적인 무대매너가 폭발적인 호응을 자아내며 절찬리에 활동을 이어가던 무렵, 막내 김영희가 탈퇴 이른바 ‘명예졸업’을 선언하며 셀럽파이브는 4인조로 재재편됐습니다.

김영희는 당시 소극장에서 진행하던 장기 공연 등 개인적인 스케줄이 너무 바빠 셀럽파이브의 신곡 안무 연습을 병행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는 입장을 전한 바 있는데요. 다만, 완전 탈퇴는 아니고 타이틀곡인 <셀럽이 되고 싶어> 행사 때에는 언제든 유동적으로 합류가 가능하다고 밝히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죠.

실제로 2018년 말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한 셀럽파이브 무대에 깜짝 등장해 오랜만에 멋진 무대를 선보인 김영희. 하지만 그녀가 셀럽파이브 멤버들과 무대 위에 오른 건 그때가 마지막이었습니다.

<셀럽파이브 멤버들의 김영희 지우기?>

네티즌들이 가장 먼저 이상함을 눈치챈 건 셀럽파이브의 SNS였습니다. 송은이, 김신영, 신봉선, 안영미의 인스타그램에서 김영희의 사진은 단 한장도 찾아보기 힘들었고, 심지어 2021년초 데뷔 3주년 기념일에는 <셀럽이 되고 싶어> 의상을 맞춰 입고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도 당시 함께 활동했던 김영희에 대한 언급은 일절 없었죠.

김영희 인스타그램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2018년 셀럽파이브 멤버로 활발하게 활동한 이후로 3년간 셀럽파이브 관련 게시글이나 네 멤버와 찍은 사진, 네 멤버를 거론하는 게시물은 단 한 건도 없습니다.

너무도 명백한 불화 증거들이 알려지며 김영희의 탈퇴에 공개되지 않은 사유가 있는 것 아니냐는 네티즌들의 의구심이 조금씩 고조되던 2021년 1월. 김영희가 전 야구선수 윤승열과 결혼식을 올리며 양측의 불화설이 본격적으로 수면 위로 떠오르기 시작했는데요.

인스타그램에 사진은 올리지 않아도 최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일생일대의 결혼식엔 셀럽파이브 멤버들을 초대하는 게 마땅한 상황. 하지만 김영희가 결혼식에서 친한 동료들과 찍은 사진 중 셀럽파이브 멤버들은 단 한 명도 없었고, SNS를 통해 김영희의 결혼을 축하하거나 축복을 비는 게시글을 올린 멤버도 없었습니다.

<나머지 멤버들의 칼손절, 그 이유는?>

셀럽파이브 결성 이후에도 김영희 개인에 대한 비난과 악플은 계속됐고, 김영희는 잔뜩 주눅이 든 모습으로 활동을 이어갔죠. 결국 계속되는 비난에 압박감을 느낀 김영희가 개인 스케줄을 핑계로 탈퇴를 결정한 것이 불화의 시작 아니겠냐는 추측입니다.

셀럽파이브가 가장 주목받았던 시기, 멤버들의 입장에서 김영희의 탈퇴가 달갑지 않았을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앞서 살펴보았듯, 2018년 여름 김영희가 셀럽파이브를 탈퇴한 직후만 하더라고 양측 사이에는 문제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2018년 말까지 셀럽파이브의 행사무대에 간간히 모습을 드러내 완전체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으니까요. 그러나 2018년 12월, 자신의 어머니와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빚투 사건에 이름을 올리며 셀럽파이브 행사 무대는 물론 모든 방송활동을 중단한 김영희. 이때부터 김영희와 나란히 선 네 사람의 모습은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추측컨대 매번 숱한 논란에 거론돼 셀럽파이브라는 그룹 이미지에까지 일부 영향을 미친 게 미안했던 김영희가 알아서 거리를 두었거나, 김영희와 엮여서 좋을 것 없는 셀럽파이브 멤버들이 그룹에서 아예 김영희를 지우기로 합의했거나 둘 중 하나 아닐까요? 물론 자세한 내막과 사정은 양측만이 알겠지만 표면적으로는 현재까지 김영희와 셀럽파이브 네 멤버의 절교 상태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