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00만 찍고 한순간에 사라져버린 유튜버 TOP 5

2128

TOP 5 논리왕 전기

‘음성채팅 사이트’ 토크온에서 재치있는 말재주를 보여주며 인기를 끌었던 ‘논리왕 전기’!

원래 약 11만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던 유튜버였지만 ‘머니게임’ 참가이후 구독자가 100만명으로 늘며 인기가 늘었는데요.

소위 ‘떡상’을 해버린 셈이니, 이제 꽃길만 걸을 것 같았지만 100만 달성 7개월만에 홀연히 유튜브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수능 때문! 그는 2022 수능을 74일 앞두고 대학생활을 꿈꾸며 수능에 도전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었는데요.

하지만 받아든 수능 점수는 그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결국 일전에 걸었던 공약대로 삭발을 진행하고 기숙학원에 입학했습니다.

심지어 이번에는 ‘목표하는 대학에 입학하지 못하면 유튜브 계정을 탈퇴하겠다’라는 공약까지 내걸었다고 하는데요.

올해 수능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 과연 그가 유튜브 계정을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네요.

TOP 4 보람튜브

3000만명 이상의 역대급 구독자를 보유한 보람튜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유튜버 중 한 명이죠.

조회수 천만회는 기본! 1억회가 넘는 영상들도 수두룩하게 깔려있지만, 19년 12월을 마지막으로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한 신문사에서 보람튜브가 유튜브 수익을 통해 강남에 95억원짜리 빌딩을 구매했다는 기사를 내보냈고, 악플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그것이 알고싶다’가 보람튜브의 표절 논란을 다루게 되며 국내에서는 활동이 워렵다고 판단, 조용히 채널 운영을 중단했죠.

채널 운영을 중단한 이후에도 ‘편집자 최저임금 위반’ 논란과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피했다는 사실까지 밝혀져 충격을 주었다네요.

TOP 3 와썹맨

GOD 출신의 박준형은 와썹맨이라는 유튜브 채널로 3개월만에 100만이 넘는 구독자를 이끌어내죠.

방송국에서 제작한 만큼 높은 영상 퀄리티가 높고, 박준형의 하이 텐션까지 더해져 연이어 대박행진을 걷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 갑작스러운 종영소식을 발표하며 2022년 4월 15일부로 채널 운영을 중단하게 되었죠.

시간이 갈수록 초창기와 달리 이런 저런 변화들과 제한들이 생기면서, 예전만큼 폭발적인 화제성을 기록하는 데에 무리가 생긴 것인데요.

여기에 코로나 사태가 터져버리면서, 여러 핫플레이스를 직접 체험하며 먹방을 보여준다는 메인 컨셉은 더욱 보이기 힘들게 됐죠.

결국 전성기 시절로의 복귀가 어렵다는 판단을 하게 된 와썹맨 제작진은 과감하게 와썹맨의 종영을 결심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TOP 2 유정호

2015년도 유튜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유정호는 호감형 유튜버로 유명했는데요.

100만명의 구독자가 있던 ‘착한 청년’ 유정호가 어느날 갑자기 모든 영상을 비공개처리하고 자취를 감춰버립니다.

이윽고, 유정호가 갑자기 잠적하게 된 이유를 알게 된 사람들은 큰 충격에 빠질수 밖에 없었죠.

바로 선행의 아이콘이었던 유정호가 사실 도박에 중독되어 100억원에 달하는 사기를 저질렀다는 것!

화장품 사업을 하고 있던 유정호는 ‘사업을 하는데 자금이 부족하다’라며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 잠적했다고 하죠.

결국 2022년 2월, 징역 5년을 선고받은 유정호! 현재 유정호의 유튜브 채널은, 그가 소속되어있던 소속사에서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TOP 1 DANA

국내 ASMR의 원조 유튜버로 유명했던 ‘DANA’는 레전드 고퀄리티 영상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꾸준히 영상을 업로드하던 그녀의 소식이 돌연 2019년 5월을 마지막으로 뚝 끊겨버리고 맙니다.

이후 DANA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되고, 친언니와 함께 운영하던 채널까지 중단되며 아예 자취를 감춰버립니다.

한 유튜버가 DANA의 지인과 연락이 닿았다며, 그녀와의 카톡 내용을 공개하는 영상을 올리기도 하였지만, 여전히 행방은 오리무중!

아직까지도 DANA 의 채널에 새로운 영상은 업로드 되지 않고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아무런 이유없이 증발한 DANA.

남아있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올해는 DANA가 복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