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산책시키면 절대 안되는 이유

1941

고양이를 산책시키면 절대 안되는 이유

고양이를 산책시키면 절대 안되는 이유! 고양이가 쉽게 사망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왜 산책이 고양이를 해칠 수 있는 걸까요?

산책하는 고양이는 매우 드물지만 가끔 SNS상에서 ‘산책냥’이를 목격했다는 글이 올라오곤 합니다. 하지만 애묘인들은 고양이를 산책시키지 말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어떤 이유 때문에 산책을 시키지 말라는 걸까요?

그건 바로 고양이의 유연성에 있습니다.

어떤 동물이든간에 산책할 때 목줄이나 하네스를 착용해야하는데요. 하네스나 목줄은 지나가는 사람이 다치는 것을 막을 수도 있지만 지나가는 차량을 피할 때에도 필요합니다.

산책을 자주 접한 강아지도 지나가는 차량을 향해 달려갈 수 있기 때문에 목줄을 꽉 잡고 있어야 하죠. 이는 고양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네스를 입히자 바로 벗어버리는 고양이

하네스를 입히자 바로 벗어버리는 고양이

하지만 고양이의 몸은 매우 유연하기 때문에 하네스나 목줄을 착용해도 쉽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벗어서 도망갈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일어나거나 실종사고가 일어날 수 있죠.

게다가 고양이는 영역동물이기 때문에 낯선 곳에 있으면 찾기 어려운 곳으로 숨어버립니다. 고양이가 한 번 숨는다면 많은 인력을 동원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고양이는 다른 영역을 침범할 경우, 다른 야생 고양이들에게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책을 자주 다니는 경우, 집 밖까지 고양이의 영역이 확장되었다고 생각해 수시로 가출할 수도 있죠. 이때 나가는 것을 막는다면 집안에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스트레스 받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는 산책을 시키는 것보다 집안에서 수직운동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전용 장난감으로 놀아주거나 캣 휠, 캣타워를 설치하는 것이 고양이에게 도움이 되죠.

고양이가 하루종일 창밖을 보고 있다고 해서 나가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니, ‘산책냥’이에 대한 생각은 떨쳐내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