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4 수리하는 영상

고장난 물건을 새것처럼 말끔히 수리하는 영상들은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영상 장르 중 하나인데요!

이 장르의 대표 유튜버의 ‘에어팟 수리’ 영상 조회수는 1000만회이며, 게임기를 복구하는 영상은 무려 140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죠!

그런데 이 모든 수리 영상들이 소위 말하는 “주작”이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더러워졌는데도 한군데도 깨지거나 찌그러진 곳은 없고, 물로 닦아낸후 말려서 재조립만 한것뿐인데 복잡한 전자기기가 다시 작동하죠!

이들은 새 오토바이에 주황색 페인트를 뿌려 녹슨것처럼 위장하는가 하면, 새 물건에 흙을 잔뜩 묻혀 처음부터 버려져있던것처럼 땅에 떨어뜨려두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리에 대한 전문지식들을 가지고 있지 않다보니, 말도 안되는 조작에도 불구하고 ‘가짜 수리 유튜버’들은 막대한 수익을 벌어들인다 하네요!

TOP 3 동물구조 영상

뱀에게 칭칭 감겨 사냥당하는 개를 아이들이 구조해주는 감동적인 해당 영상은 굉장히 큰 화제를 기록했죠! 하지만, 이 영상 역시 조작된것으로 밝혀져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파충류학 박사 마크 울리야에 따르면 영상속에 등장하는 비단뱀은 야행성이라 낮에는 활동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이들은 날카로운 이빨로 먼저 상대를 물어 제압하기 때문에 영상같이 먹이를 물지 않고 감아놓기만 하는 경우는 없다고 하는데요.

한마디로 이 영상을 찍은 사람이 인위적으로 뱀을 개에게 묶어놨다는 소리죠! 이러한 영상이 돈이 된다는 것을 알게된 사람들이 늘어나 채널까지 삭제해버리는 강경책을 사용하고 있지만 막기는 힘들다고 하네요!

TOP 2 원시기술 영상

원시인들의 기술을 직접 재현하는 원시기술 유튜버 ‘Primitive Technology’는 문명의 발전을 직접 보는 듯한 영상들로 구독자만 1000만명인데요.

그러자, Primitive Technology를 따라한 조작 유튜버들은 맨손으로 땅을 파 커다란 수영장을 만드는등 놀라운 영상들을 업로드하기 시작하죠.

하지만, 사실 대부분의 영상들이 모두 조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드론을 통해 하늘에서 촬영된 영상을 보면 수많은 인부가 공사를 도와주는 건 기본, 트랙퍼와 같은 중장비를 동원하기도 했죠.

게다가, 이렇게 만들어놓은 건축물들을 나몰라라 방치해놓고 떠나버려 환경오염 문제도 심각하다고 하네요!

TOP 1 트릭샷 영상

불가능해보이는 묘기를 성공시키는 ‘트릭샷’ 영상이 인기를 끌자 역시 조작하는 유튜버들이 넘쳐난다고 하죠!

조작폭로 전문 유튜버 Winchumbo는 어떻게 이들이 조작 트릭샷 영상을 만들어내는지 직접 시연했는데요.

크로마키를 입은 사람이 공을 직접 조종하게 만든후 편집으로 지워버리거나 초록색 필터를 카메라에 장착하면 사람이 보이지 않게 할수있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아예 이렇게 CG를 사용해 트릭샷을 조작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렇게 복잡한 방법이 아니더라도 몇번의 동영상 합성이면 손쉽게 트릭샷을 완성시킬수도 있다고 하니, 정말 무서운 것 같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