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4 K4 고속유탄기관총

K4 고속유탄기관총은 수류탄과 비슷한 살상력을 보유한 유탄을 분당 최대 350발을 발사할 수 있어 위협적인 한국 무기 중 하나입니다.

또한 탄약을 고폭탄으로 교체할 경우에는 2km나 떨어진 거리에서 5cm 두께의 철판을 관통해 적의 장갑차 역시 파괴할수 있다고 하죠.

폴란드 군비청 대변인은 SNS를 통해 이 K4 고속유탄기관총 수백정과 50만발의 탄약을 구매했음을 밝혔는데요.

그간 미국에서 개발한 Mk19 고속유탄기관총을 사용하고 있던 폴란드가 갑자기 한국으로 눈을 돌린 이유는 바로 급격한 환율 상승 때문이죠.

환율 차이로 인해 가성비 좋은 한국의 K4가 주목받게 됐고 효율성이 좋아 많은 나라에서 현재 인정받고 있다고 하네요!

TOP 3 k-2 흑표

현재 한국은 국산 3.5세대 k-2 흑표 전차를 개발에 성공하며 세계 최정상급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흑표는 기동력이 뛰어나, 기울어진 경사도 맘껏 달리며 모든 바퀴가 완전히 독립적이라 어떠한 환경에도 적응이 가능한데요.

산지가 많고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에서 운용하기 위해 개발된만큼 활용도가 높아 많은 나라가 주목하게 됐죠.

거기에 국군에서 자체 개발한 빼어난 화력의 활강포와 예리한 센서, 생산 속도까지 빨라 인기가 하늘을 찌르게 됩니다.

특히 러시아와 붙어있는 폴란드에서는 다급하게 약 800대의 흑표 전차를 수입하는 계획을 수립하기 이를 정도라고 하네요!

TOP 2  FA-50

앞서 소개해드린 지상 전투 무기 뿐 아니라 항공 전투에서도 한국의 무기는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초음속 훈련기인 T-50 골든이글을 기반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생산하는 경전투기, FA-50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경전투기임에도 전투용을 기반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항공 전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했다고 하는데요.

T-50이 훈련기계의 페라리라 불릴 정도로 가격이 높아 FA-50도 비싸다는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그동안 외면받았던 것일 뿐!

현재는 러시아 사태로 힝공 전력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져 미국의 F-16에 비해서 유지비가 3분의 1에 불과한 한국 전투기가 주목받게 된 것인데요.

폴란드에서는 무려 30억달러에 달하는 규모의 FA-50를 구매하기로 계약을 체결하며, 말레이시아, 콜롬비아, 이집트에도 수출이 되고있다 하네요!

TOP 1 k-9 자주곡사포

자주곡사포는 수십km에 달하는 사거리와 높은 정확도로 멀리서도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서울에서 오산까지 40km나 되는 거리가 포격이 가능한 데다가, 최대 분당 10발까지도 발사 할 수 있어 최상급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죠.

실제로 2000년부터 2017년까지 독일, 프랑스, 중국의 자주포 판매량을 모두 합쳐도 k-9하나에 안된다고 합니다.

2014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영토를 침공했을 때에도 각국에서 k-9을 부랴부랴 수입해갔을 정도죠!

현재 가장 발등에 불이 떨어진 폴란드는 22024년부터 624대라는 어마어마한 물량을 추가로 도입하기로 계획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북한과의 대치상황이 국가라 K-9 자주곡사포를 무려 1300여문가량 운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