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광고 안해!” 노제랑 지드래곤이 비교되는 이유

출처 : KBS2 <연중 라이브>

안무가 노제가 중소기업 브랜드를 무시하고 SNS 광고 기한을 지키지 않거나, 아예 업로드하지 않아 인성 논란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 KBS2 <연중 라이브>

게다가 SNS 피드에 명품 브랜드 광고는 성실하게 이행한 흔적이 보여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출처 : 하입비스트

노제가 중소기업 브랜드 광고는 꺼려하고, 명품 브랜드 광고를 선호했다는 의혹에, 가수 지드래곤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출처 : 샤넬

지드래곤은 샤넬의 몇 안 되는 남성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샤넬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서포트를 받기도 했는데요.

출처 : 생로랑

샤넬 외에도 크롬 하츠, 톰 브라운, 생로랑, MCM, 루이비통 등 한국에서 인지도 낮은 명품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하지만 지드래곤도 중소기업 브랜드 광고를 여러 번 촬영하며 성실히 임한 과거가 있죠.

출처 : TS트릴리온

노제의 갑질 논란에 한 네티즌이 ”GD도 탈모샴푸 광고 열심히 하던데”와 같은 댓글을 달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

실제로 지드래곤이 자신의 SNS에 TS샴푸 광고를 업로드해서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다른 네티즌은 지드래곤이 LG U+ 통신사 광고를 찍어줘서 흑자로까지 이어졌다고 증언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더샘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의 팬들 사이에서 흑역사라고 치부되는 더샘 하라케케 크림 광고도 거론되며 GD의 인성이 다시 한번 언급되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2013년 MAMA 가수석에서 지그래곤의 더샘 하라케케 크림 CF가 나오자 부끄러워하며 얼굴을 들지 못했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드래곤은 중소기업급이나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 기한을 어기거나 갑질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온라인 커뮤니티

이러한 논란에 노제의 인사 방법도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드래곤은 연차가 쌓여도 90도 인사를 고집하는 한편, 노제는 간단한 목례로 인사를 건네 GD도 안 걸리는 톱스타병에 걸렸다며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데싱디바

블랙핑크 제니도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의 모델로 선정되면서 중소기업 브랜드 광고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수많은 네티즌들이 ”제니가 되고 싶었던 노제”, ”제니처럼 명품광고하고 싶었나보네”, ”인간샤넬이라는 말 듣고 싶었던 노제”라며 비꼬고 있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제니와 지드래곤 외에도 김혜수, 조인성, 현빈, 송중기, 마동석 등 중소기업 브랜드 광고를 성실히 임했다는 반응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 휴메이저 닥터포헤어

특히 현빈은 중소기업 브랜드로 ‘닥터포헤어’ 제품 광고를 찍은 점이 크게 주목을 받으며, 노제의 행각이 아직까지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