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수박”으로 만드는 여름철 음식 TOP3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에 먹는 음식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여름하면 바로 수박이죠!

출처 : 뉴스1, 마음건강 길

그래서 오늘은 수박 한 통을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먹는 “여름철 수박 음식 TOP3″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TOP3. 수박잼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딸기잼, 포도잼, 복숭아잼은 들어봤어도 수박잼은 처음 들어보신다고요? 수박잼은 시중에 잘 팔지 않아서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면 좋습니다.

출처 : 한국외식신문

수박 잼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수박을 잘라준 다음, 하얀 껍질 부분을 제거해주면 되는데요. 씨앗을 어느 정도 제거해준 다음, 접시에 담아줍니다.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리얼푸드

접시에 담아둔 수박 위로 설탕과 레몬즙을 부어준 다음, 30분에서 1시간 정도 재워둡니다.

출처 : 룸앤홈

시간이 지나면 수박의 씨앗을 모두 제거해준 다음,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출처 : 한겨레21

갈린 수박을 렌지용 접시나 그릇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3분동안 돌려주시면 됩니다. 3분이 끝나면 휙휙 저어준 다음, 1분동안 식혀주시면 됩니다.

출처 : 보라빛유혹

그리고 2분동안 전자레인지에 넣어 돌려주시고, 또 1분동안 저어주면서 식혀주면 됩니다. 이 과정을 7~8회 정도 반복해주면 되는데요.

출처 : 만개의레시피

이러면 밖에서 사 먹을 수 없는 수박잼 완성! 완전히 다 식어서 차가워졌다면, 딸기잼처럼 빵이나 과자에 발라드시면 됩니다.

TOP2. 수박조청

출처 : 레이디경향 – 경향신문

수박조청은 설탕이나 꿀이 들어가지 않아도 단 맛이 느껴져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출처 : Recipes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수박이 물 형태가 돼서 죽처럼 몽글몽글해질 때까지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되는데요.

출처 : 티스토리 <씽씽 라이프>

그 다음에 전자레인지에서 수박을 꺼내 체에 받쳐 씨를 걸러내시면 됩니다.

출처 : Freepik

걸러진 수박 물을 냄비에 담아서, 약불로 3~4시간 끓여주시면 수박조청이 완성됩니다.

출처 : 만개의레시피

완성이 되면 호박죽 향이 난다고 하니, 먹어도 될까 싶으실 때 냄새를 맡아보시길 바랍니다.

TOP1. 수박 껍질차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수박껍질을 차로 만들어 마시면 무슨 맛이 날까요? 바로 건강한 맛이 납니다!

출처 : 헤드라인제주

수박껍질은 피로회복, 이뇨작용에 좋기 때문에 차로 우려 마시면 좋은데요.

출처 : 유튜브 채널 <주부나라>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수박 겉껍질을 채칼로 얇게 깎아서 물기가 싹 날라가도록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됩니다.

출처 : 코코네

수박 껍질의 물기가 날라갔다면 프라이팬에 볶아서 속에 남아있는 수분까지 없애줘야 하죠.

출처 : 사찰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들

그런 다음, 70~80도의 뜨거운 물에 수박 껍질을 우려 마시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수박 맛이 쎄지 않고 은은한 향기와 맛이 난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챙겨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