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석아 집값 좀….” 방송에서 대놓고 구걸하다가, 유재석한테 손절당한 남배우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 KBS2 <해피투게더>

유명 남배우가 유재석에게 “집값”과 관련된 요구를 하며 구걸을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SBS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게 된 배우 김광규가 유재석에게 “재석이 형, 아파트 값 좀 잡아줘요”라고 말한 것인데요.

출처 : SBS <연예대상>

유재석이 이에 당황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수상소감 중인 김광규를 바라보아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출처 : 세계일보

김광규의 돌발 행동은 언론에 기사화되면서, 적절한 수상소감이 아니었다는 뭇매가 쏟아졌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실제로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김광규를 향한 비난을 쏘아붙이면서 인격적인 모독까지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결국 KBS2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김광규가 “과거 수상소감 때 유재석에게 집값 좀 잡아달라”고 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출처 : 조이뉴스24

김광규는 “당시 집값 때문에 화가 많이 나 있었다”며, 집을 사지 말라는 말에, 돈을 열심히 모아서 집을 안 사고 있었는데, 집값이 몇 억씩 올랐다고 고백한 것인데요.

출처 : 조이뉴스24

나보다 힘이 있는 누군가가 한 마디 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유재석에게 “집값 좀 잡아달라”는 멘트를 날렸다고 하죠.

출처 : 한겨레

사실 김광규가 언급한 “집값” 문제는 정치적인 발언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유재석같은 유명 연예인이 정치적인 발언을 잘못했다가는 리스크가 클 수 밖에 없어서 이러한 언급을 하는 것만으로 큰 실례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조이뉴스24

그런데 김광규는 자신의 실언을 눈치채지 못했다는 듯, 그 뒤에 욕을 엄청 먹었다며 “유재석과 연락이 끊겼다”는 소식을 거침없이 전하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당시, 김광규가 엄청난 생활고로 급박한 마음에 방송에서 “유재석”을 언급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오가고 있었는데요.

출처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하지만 김광규가 새 아파트를 장만해 자가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조이뉴스24

김광규는 이러한 상황에서 주식으로 전재산을 다 날리고 빚까지 진 사연도 공개하며 “호동이 형, 주식 좀 잡아줘요”라는 농담을 건넸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으론 “김광규의 발언이 이해된다”며, 옹호하는 의견도 쇄도하고 있는데요.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

그러나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김광규는 어머니 집까지 사드리고, 자기 집 살 정도로 부유하다”고 언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