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18년 동안 정산 0원 이라는 거짓말같은 현재 상황


2004년에 데뷔해 올해 벌써 데뷔 18년 차인 이승기가 최근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승기는 첫 데뷔 음원부터 대박을 터트리며 찍은 드라마도 히트를 치고 출연했던 1박2일, 강심장 등 가수, 배우, 예능 모든 면에서 성공한 연예인의 삶을 살았습니다.


심지어 관상 전문가들은 이승기가 최고의 관상을 가진 연예인으로 뽑기도 하였죠. 그런 의견에 힘을 실어주듯 사주가 너무 좋은 이승기는 자연재해도 피해 간다는 “인간부적”이라는 별명도 붙여졌습니다.

8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그런데, 살면서 큰 역경은 없이 탄탄대로 잘 살고 있었을 것 같은 이승기가 최근 회사와의 정산 문제로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이승기는 데뷔 때부터 약 18년간 몸을 담았던 후크엔터테인먼트에서 음원 정산은 1원도 받지 못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가 삭제, 내 여자라니깐, 면사포, 결혼해줄래 등 많은 곡들을 완벽히 소화하며 음원 히트를 시켰지만 도대체 어떤 이유에선지 이승기는 음원 관련된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승기가 소속사에 내용 증명을 발송한 것은 음원 관련으로 딱 한 가지 라고 하는데, 그는 가수로만 활동한 게 아닌 배우, 예능, 각종 CF에서도 정산이 많이 들어왔을 것인데 그가 음원 정산 하나만 가지고 정산 내용 증명을 요구한 것은 “소속사와의 진흙탕 싸움을 하지 않겠다”라는 이승기의 의지 표명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소속사가 이를 인정하지 않고 긴 싸움으로 가려고 한다면 이승기도 이에 대응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아는 형님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당시, 그가 MC를 봤던 음원 경영 프로그램 “싱어게인1″이 너무 잘되어 시즌 2를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하던 도중, 출연료는 “시즌 2는 MC 출연료가 올라가냐”라는 질문에 당황한 기색을 보이며 “난 일단 출연료를 얼마 받는지 몰라”라는 대답을 했습니다. 이에 이상민은 “자기가 얼마 받는지 모르고 일을 하냐”라며 놀라기도 했죠.


모두가 당연히 수입을 직접적으로 이야기하기 어려우니 얼버무리는 거라고 생각했지만 해당 장면은 현재 재조명이 되고 있습니다.


그가 18년간 몸을 담았던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압수수색을 당하기도 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이승기, 혹은 강종현과의 열애설이 있었던 박민영과의 연관성이 있는지도 의문을 품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