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조작된 거라고?” 아이린 갑질 폭로한 에디터의 실체

출처 : SM C&C STUDIO, seezn(시즌)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이 첫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이린의 워크 & 홀리데이’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일보, 일간스포츠

아이린의 워크 & 홀리데이는 친한 스태프들과 휴가를 떠나는 컨셉으로 만든 프로그램인데요.

출처 : 아이린 인스타그램, 에디터 A씨 인스타그램

아이린의 소속사 측에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구성한 이유는 아이린이 과거 갑질 논란으로 몸살을 앓은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출처 : 에디터 A씨 인스타그램

에디터 A씨가 아이린과 촬영 도중, 폭언과 갑질을 당했으며 녹취록까지 남아있다고 폭로한 적이 있는데요.

출처 : 아이린 인스타그램

사과를 하지 않으면 녹취록을 공개하겠다고 주장해, 아이린이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아이린의 사과에도 수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에 스태프를 대하는 표정이나 태도가 편집되어서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 스타투데이

이 논란으로 아아린이 참가하기로 한 2020 한국문화축제 온라인 팬미팅 라이브 스케쥴도 취소되었습니다.

출처 : 크리니크 공식 인스타그램

화장품 브랜드 크리니크도 아이린을 모델로 한 포스터 대신 다른 포스터를 전시해놓기도 했는데요.

출처 : Mnet, 한국경제

아이린은 2020년에 개최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MAMA’에도 참가하지 못했죠.

출처 : 에디터 A씨 인스타그램

그 후로 2년이 지나고 나서야 아이린의 갑질을 폭로했던 에디터의 실체가 밝혀졌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한 네티즌이 ”아이린도 잘한 건 없지만 이를 폭로한 에디터 A씨도 사과할 사람이 많을 것”이라고 저격한 것인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아이린 인성을 폭로한 에디터 A씨와 함께 일해봤다며, ”에디터 A씨 때문에 인생 현타 맞고 패션 관둔 사람이 수두룩하다”고 전하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에디터 A씨와 일한 적 있는 동료가 SNS를 통해 ”드러난 앞과 드러나지 않은 뒤가 있다”며 에디터 A씨의 인성을 은밀하게 언급했습니다.

출처 : 포토그래퍼 B씨의 인스타그램

게다가 에디터 A씨를 응원한다고 말한 포토그래퍼 B씨의 SNS에서 정치적인 성격을 띈 게시물이 여럿 발견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포토그래퍼 B씨의 인스타그램

공선당을 상징하는 ‘소선대’ 관련 사진은 물론, 박근혜와 이명박 전 대통령을 ‘퇴진운동’ 관련 사진도 발각되었습니다.

출처 : 나인뮤지스 금조 공식 인스타그램

그와 동시에 포토그래퍼 B씨가 걸그룹 나인뮤지스와 트러블을 일으킨 적 있다는 사실에, 네티즌들을 다시 한번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출처 : 국제신문

나인뮤지스의 재킷 사진이 표절이라는 의혹에 휩싸이자, 소속사 측에서 포토그래퍼 B씨와 사전에 합의했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는데요.

출처 : 아이뉴스24

하지만 재킷 사진의 원작자 ‘더블유코리아’ 측에서 ”나인뮤지스 재킷 화보와 관련된 협의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OSEN

뒤늦게 이 사실을 알게 된 소속사 측에서 ”포토그래퍼 B씨 사진을 참고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며 사과문을 전달하였습니다.

출처 : 에디터 A씨 인스타그램

에디터 A씨를 옹호하고 응원한 포토그래퍼 B씨의 행각에, 레드벨벳의 팬들이 ”아이린 노래 좋다고 해놓고 갑자기 지웠다”며 갑질 논란에 조작된 것이 있다고 이의를 제기한 것인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아이린과 관련된 폭로글을 작성했던 이들이 ”가계정”을 썼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여기서 가계정이란 팔로워가 0~2명 게시글이 0~2개 정도로 만든지 얼마 안된 계정을 뜻합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수많은 가계정들이 폭로글을 사칭한 것도 모자라 SM 영상 감독, 아이린을 찍은 영화 스탭를 사칭했다는 루머도 퍼지고 있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레드벨벳 백댄서, 레드벨벳 전 매니저까지 나서서 아이린을 옹호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아직까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누가 봐도 이상했음…. 갑자기 아이린이랑 일 한 적 없는 사진작가들이 글 좋아요 누르고, 공중파까지 나왔음”, ”아아린 너무 불쌍하다”, ”불확정한 부분 투성인데 무조건 까이고 있음”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