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3 파리바게뜨

2022년 파리바게뜨의 진열장을 살피던 한 손님은 충격적인 케이크를 발견하게 됩니다.

신제품 ‘샤인머스캣 케이크’가 홈베이킹 유튜버 ‘조꽁드’의 영상에서 본 ‘애플민트 케이크’와 너무나도 똑같았기 때문인데요.

상황을 인지한 조꽁드는 직접 파리바게뜨 관계자와 대화에 나섰고, 최종적으로 밝혀진 이 ‘표절사건’의 전말은 이러했습니다.

파리바게뜨 측은 조꽁드 유튜브를 몰랐지만, 해당 유튜버의 영상을 캡쳐해 올린 해외 블로그를 참고해 만들었던 것이었던 것이었죠.

뒤늦게 상황을 파악한 파리바게뜨 측은 즉시 본인들의 과실을 인정하고 앞으로는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게 하겠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그간 쉬쉬하던 파리바게트의 영업방식이 들통났을 뿐이라며 파리바게트의 행보를 비판하기도 했다네요!

TOP2 엽기떡볶이

최근 엽떡의 한 지점이 한달동안 영업 정지를 당하면서 네티즌들 사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지점이 영업 정지를 당한 이유가 바로, 헉, 다른 지점보다 양을 많이 주었기 때문이었기 때문인데요.

떡볶이 전문 리뷰 유튜버 떡볶퀸은, 구독자들의 끊임없는 추천에 힘입어 해당 지점에 방문했던 바 있는데요.

김가루가 수북히 올라가 있는 주먹밥과,그릇에 꽉찰 정도로 가득 담겨있는 떡볶이의 양으로 7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았죠.

하지만, 엽떡 본사 측에서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한 지점만 양을 많이 주면 다른 지점을 피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한달간의 영업 정지를 내렸습니다.

예상치 못한 결과에 당황한 유튜버 떡볶퀸은 따로 사과문까지 작성하는 등 사태 진압에 나섰고, 네티즌들은 엽떡의 수상한 행보를 비판하고 나섰는데요. 이전에 떡볶퀸은 엽떡 매니아들도 잘 몰랐던 꿀팁인 ‘비조리 포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줬는데, 이후 엽떡은 비조리 포장이 유명해지자 위생을 이유로 막아 버렸던 적이 있죠.

게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비조리 포장 대신, 엽떡 밀키트가 출시되면서 소지바들의 불만이 커졌고 이에 엽떡의 대처가 아쉽다는 평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TOP1 KT

1년 전 IT유튜버 잇섭은 ‘kt’를 저격한 적이 있습니다. kt 요금제의 인터넷 속도가 실제와 달랐기 때문인데요.

잇섭이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해 본 결과 10기가 인터넷 요금제를 결제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인터넷 속도는 100메가 바이트밖에 안됐었죠.

유명 유튜버 잇섭의 이러한 폭로에 파급력은 커졌고, 내부 폭로까지 터지며 계속해서 논란은 커지기만 했습니다.

논란이 거세지자 KT 측에서는 임직원의 명의로 사과문을 게시하며 진화에 나섰지만, 이미 때는 늦은 뒤였죠. 이 사태를 계기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실태점검을 실시한 결과 피해본 소비자가 3만명은 되는 것으로 확인된 것입니다.

결국 KT는 과징금 5억원을 부여받고, 다른 통신사들도 시정명령을 받았지만, KT는 여전히 후속 조치 약속을 미루는 중이라고 하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