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증상 “열 나면서 피로해진다?” 원숭이두창 게이 전파설

출처 : 나이지리아 질병통제센터 세계보건기구

어제 22일 국내에서 원숭이두창 게이 확진자가 나와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출처 : 존스홉킨스

영국, 포르투갈에서 시작된 첫 확진자의 정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드러나 성소수자를 향한 비난이 들끓고 있는데요.

출처 : 사이언스

미국의 과학전문지 사이언스에서 ”원숭이두창 게이 전파설”을 언급해 더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원숭이두창증상은 5~21일 잠복기를 거쳐, 발열, 두통, 요통, 근육통으로 이어집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코로나 바이러스 만큼 전파력이 높지는 않으나, ”사람의 혈액, 체액, 피부 접촉”으로 전파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출처 : 두산백과

존스홉킨스에서도 원숭이두창증상이 나타나는 성별이 주로 남성임을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 동아일보

유럽, 북미, 오세아니아 의심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을 제외하면 주로 성소수자남성에게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WHO 클루주 유럽사무소장 또한 ”남성 동성애자의 잠자리에서 원숭이두창증상이 전파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그래서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동성애 관련 파티나 퀴어축제로 인해 전파될 가능성을 제기했는데요.

출처 : KBS NEWS

하지만 그와 반대로 감염병 모델링 수집이 다양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동성애자를 향한 낙인과 비난을 중지하라는 보도도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출처 : 한경

감염병 모델링을 연구하는 릴리스 위틀스 박사가 ”동성애자 남성은 이성애자 남성보다 병원을 더 자주 찾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한겨레

에머리대 바이러스학자인 보구마 티탄지 박사도 ”이성애자와의 사회적 연결망에 대해서도 충분히 검토했는지 의심할 여지가 있다”고 언급했는데요.

출처 : 한경

이에 대해 영국 보건안전청에서 남성 동성애자에게 백신을 접종하도록 권고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 OnTheWoeldMap.com

그러나 미국 유타 주에서는 성 소수자에게 접종을 권고하지 않고 감염될 가능성만 명시하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어떤 생물이던 자연의 흐름과 섭리대로 살아야하는 이유가 있다”, ”자연의 질서를 거부할 때 부작용이 따른다”며 원숭이두창 게이 전파설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하지만 그와 반대로 ”해외 언론과 다르게 장기간 같은 곳에 있으면 비달 등으로 감염된다며 전체적으로 주의를 주는데 우리나라는 이상하다”와 같은 이견들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