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성공했어!” 손흥민 득점왕 소식에, 日 국민들 반응

출처 : 연합뉴스

축구선수 손흥민이 23일,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원정에서 승리로 이끌어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손흥민은 리그 23골로 아시아 최초 EPL 득점왕에 오르자, 일본 축구 전문 매체 ‘게키사카’에서 이 사실을 보도했는데요. 그런데 손흥민 득점왕에 대해 언급하는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일본 누리꾼들이 ‘아시아인이 EPL 득점왕에 오를 날이 올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새 역사를 만들었다’, ‘명실상부 아시아 역대 최고의 선수가 됐다’는 반응을 보인 것인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의 편견을 득점왕이라는 성과로 엎어버렸다’, ‘감동해서 울었다. 아시아의 자존심이다. 자랑스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인’이라는 말을 집요하게 쓰지 않으며 손흥민 득점왕에 대해 칭찬하고 있어, 논란이 된 것인데요. 일부 한국 네티즌들이 손흥민을 ‘아시아인’이라고 칭하면서 한국의 업적이 아닌 ‘아시아’의 업적이라고 치부하는 것 같다는 의견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다른 누리꾼들이 ‘과민반응하는 거다’, ‘손흥민 득점왕해서 칭찬해주는 건데 왜 그러냐’고 반응하는 한편, 일본인들은 한국의 업적이 우세할 때마다 일부로 ‘아시아’를 칭하고 있다는 댓글도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이에 대해서 대부분의 한국 네티즌들이 ‘잘하는 게 없으니까 괜히 아시아, 아시아 거리는 거 봐라’, ‘은근슬쩍 숟가락 놓네’, ‘손흥민이 잘한건데 너네들이 으스대지 마라’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