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갑질 논란 “라스에서 ‘아사리판’ 인맥캐스팅 고백”

출처 : 뉴스1, 엑스포츠뉴스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친한 동료배우 이지혜를 인맥 캐스팅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출처 : 김호영 인스타그램

배우 김호영이 자신의 SNS에,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고 게시물을 올린 것인데요.

출처 : 구글

이에 김호영이 말하는 ”아사리판”과 ”옥장판”이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한 갑론을박이 펼쳐졌습니다.

출처 : 국립국어원

아사리판은 질서가 없니 어지러운 곳이나 그러한 상태, 즉 무질서를 뜻합니다. 이로써 수많은 누리꾼들이 아사리판과 옥장판에 대해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팜트리아일랜드, 시어터플러스

결국 옥주현이 뮤지컬 ‘엘리자벳’에 캐스팅될 배우 김소현을 밀어내고 같은 소속사 배우를 캐스팅했다는 설이 퍼지자, 옥주현 측에서 강경대응에 나선 것인데요.

출처 : 김호영 인스타그램, 옥주현 인스타그램

김호영을 비롯한 인맥 캐스팅 논란을 퍼뜨린 일부 관계자들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으며, 이로 인해 1세대 뮤지컬 관계자들이 직접 입장문을 밝혔습니다.

출처 : 한경

박칼린, 최정원, 남경주, 정성화, 차지연를 비롯한 유명 뮤지컬 배우 및 관계자들이 옥주현을 저격하는 글을 올렸는데요.

출처 : 김소현 인스타그램

김소현의 SNS에, ”뮤지컬 1세대 입장문”을 올리며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할 뿐 캐스팅 등 제작사 고유 권한을 침범하면 안된다”고 직언하였습니다.

출처 : KBS <스타연예>, 정성화 인스타그램

뮤지컬배우 정성화도 김소현이 올린 입장문을 인용하여 SNS에 올리며, ”이러한 상황을 저희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SBS, 차지연 인스타그램

뮤지컬배우 차지연은 SNS 계정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새로 만든 뒤, ”뮤지컬 1세대 입장문”을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 톱스타뉴스

그와 동시에 옥주현이 그동안 뮤지컬계에서 저질렀던 일들이 드러나기 시작했는데요. 옥주현과 함께 일했던 스태프가 옥주현의 인성을 폭로하였습니다.

출처 : SBS <좋은아침>

뮤지컬계 스태프 A씨가 ”옥주현이 히터기와 에어컨을 절대 켜지 못하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옥주현이 목 관리를 하기 위해 한 여름이나 겨울에도 히터기와 에어컨 사용을 막은 것인데요.

출처 : SBS <좋은아침>

결국 이로 인해 겨울에는 오케스트라 피트에서 악기가 터지는 일이 자주 일어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패딩을 입은 연주자들이 감기에 걸릴 정도로 추위에 노출되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출처 : 아이뉴스24

여름에는 에어컨을 틀지 못해 앙상블과 스태프들이 탈진하는 경우도 빈번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처 : 그린경제신문

게다가 옥주현은 물병을 투척하는 습관이 있었다고 합니다. 물을 마시다가 자신이 등장해야 하는 타이밍에 물병을 던져서 스태프들이 ”패대기 치고 간다”고 언급할 정도였는데요.

출처 : YTN

옥주현이 던진 페트병이 무대 장치에 끼일 뻔하자, 옥주현이 항의하는 스태프에게 ”내가 살짝 던진 건데 스태프들이 제대로 못 받은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스타투데이

현장 스태프들이 옥주현을 저격한 1세대 뮤지컬배우들에게 ”내가 살아있는 피해자다. 용기내줘서 고맙다”는 말을 남겼다고 합니다.

출처 : MBC <라디오스타>

하지만 옥주현은 이러한 태도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듯,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이날, 뮤지컬배우 이지훈이 ”캐스팅됐다는 연락에 고민하는 척 한번 튕겨보았다가 신성록에게 배역을 뺏겼다”는 에피소드를 이야기하였습니다.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이에 김구라가 ”그런 거 자존심 상하고 그렇지 않죠?”라고 묻자, 이지훈이 그런 거 버린지 오래라고 답했습니다.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옥주현이 갑자기 나서서 ”저한테는 이걸(뮤지컬 배역에 이지훈이 나은지, 신성록이 나은지) 다 물어본 적이 있다”고 자랑하였습니다.

출처 : MBC <라디오스타>

MC들이 이를 듣고 놀라며 ”모든 걸 조율하는 실세!”라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이지훈이 놀랐는지 패닉에 빠졌으며, 신성록도 ”우리는 모르는 걸 다 조율하고 있던 거야”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이 방송을 본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여기서도 지 입으로 말했네. 캐스팅 관여한 거”, ”지가 얘기해놓고 아니래ㅋㅋ 옥장판이 웃기네”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