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된 “로이킴”의 충격적인 정체

출처 : 웨이크원

가수 승리의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되었던 로이킴이 복귀 소식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MBC뉴스

승리는 클럽 ‘버닝썬’을 통해 여성들에게 약을 먹이거나 폭행을 해 성매매 알선을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출처 : YTN

승리의 절친 “정준영”의 단톡방에서는 여성들의 도촬 사진과 동영상을 유포했다는 혐의를 가지고 있는데요.

출처 : tvN, Mnet <슈퍼스타K>

게다가 로이킴이 tvN, Mnet 예능 프로그램 ‘슈퍼스타K’를 통해 정준영과 사이가 가까워졌다고 알려져 논란이 되었습니다.

출처 : MBC뉴스데스크

로이킴도 “정준영의 단톡방” 멤버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것인데요.

출처 : SBS <한밤의 TV연예>

그와 동시에 로이킴이 “단톡방”에 음란 사진을 유포했다는 혐의가 발견되었습니다.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로이킴의 범죄 사실이 법적으로 인정되면서 실제로 입건되자, 온화하고 부드러웠던 발라더의 이미지가 손상되고 말았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로이킴이 과거 여대 축제에서 “요새 감기 몸살이 심했는데 역시 음기가 좋긴 좋네요”라는 발언을 한 점도 발각되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로이킴이 직접 정준영을 만나 “오염당했다”고 말할 정도로 변해버린 자신을 인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로이킴의 부모님이 걱정하는 나쁜 친구가 정준영”이라고 실토하였죠.

출처 : 스포티비뉴스

하지만 로이킴은 “정준영 단톡방” 멤버가 아니었습니다.

출처 : SBS <한밤의 TV연예>

당시 떠돌던 루머의 사진이 “합성 사진”임을 해명하기 위해 캡쳐 사진을 공유한 것이었습니다.

출처 : SBS <한밤의 TV연예>

로이킴은 의도와는 상관없이 사진을 공유한 자체가 잘못된 행위임을 인정하고 반성하였습니다.

출처 :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연예계 기자도 이에 대해 언급하며, “로이킴은 합성 사진임을 알리기 위해 단톡방에 사진을 올린 것”이라고 주장하며, “팩트체크”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15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로이킴이 군대 훈련단에서 가족들이랑 지인들한테 잘못없다고 한 번씩만 이야기해달라고 조심스럽게 말씀하셨던 거 잊혀지지 않는다”, “오해하게끔 기사 썼던 기자들 고소해야 하는 거 아닌가”, “정재계까지 엮인 초대형 게이트에서 로이킴이 무슨 능력이 있다고 쏙 빠져나갔겠냐. 억울한 케이스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