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로 떡상한 래퍼 3인의 소름돋는 실체 ㄷㄷ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출연진들의 독특한 캐릭터성은 쇼미더머니만의 큰 특징이죠.

특히 이번 쇼미더머니10에서는 쿤타, 황지상, 소코도모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진 래퍼들이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 중에서도 특히 화제가 된 래퍼들이 있으니, 방송에서 보여진 모습과는 딴판인 ‘반전 인성’을 드러냈기 때문입니다. 전혀 그런 이미지가 아니었지만, 사실 누구보다 의외의 모습을 지녔다는 래퍼들! 그들은 과연 어떤 반전을 보여준 걸까요?

조광일

작년부터 힙합 씬의 루키로 주목받은 뒤, 쇼미더머니10에서 특유의 어두운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조광일. 그렇기에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조광일이 다소 어두운 유년시절을 겪었거나, 가난한 집안에서 자랐을 거라는 추측이 제기되곤 했죠.

그런데 의외로 조광일은 금수저 집안 출신이라고 합니다. 조광일은 작년에 발매한 곡 ‘자소서’에서 ‘집안 사정 짧게 말하면 부유함, 더 짧게 말하면 부자’ ‘그래서 난 굶고 산 적 없어, 배고픔을 몰라 미안한데 그건 오히려 돈을 좇지 않게 해주는 원동력’이라는 가사로 본인의 집안사정을 밝혔죠.

결국 느슨해진 한국 힙합에 긴장감을 준 속사포 랩이 담긴 노래 ‘곡예사’로 주목받게 된 조광일.

빠른 것만이 랩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래퍼들에게 디스당하는 등 한동안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죠.

그러나 조광일은 굴하지 않고 본인의 스타일을 지켰고, 곡예사로 광고까지 찍게 되었는데요.

배고픔을 모르기에 오히려 돈을 좇지 않는다는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그는 광고료를 모두 기부해 박수를 자아냈습니다.

또 쇼미더머니10에서는 초반부의 비판여론을 딛고 에이체스와의 대결 도중 비트 선택권과 훅 메이킹마저 양보하는 모습으로 인성 좋다는 평이 이어졌는데요.

디스전으로 관계가 껄끄러웠던 키츠요지의 무대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는 장면도 포착돼 대인배 면모를 드러냈죠.

랩에 화가 많이 담겨있어 정작 평소에는 화가 잘 안난다는 귀여운 면까지 드러나며 네티즌들의 응원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이수린

이번 쇼미더머니10에서 음원미션까지 진출한 이수린. 하지만 매번 바뀌는 화려한 헤어스타일이나 대놓고 새겨진 문신은 일반 시청자들에게 거리감을 느끼게 했죠.

그런데 최근 불량해보이는 이미지와는 다른 반전 인성이 드러났다고 합니다. 시작은 이수린이 올린 SNS였는데요. 그는 래퍼 정상수에게 피쳐링을 제안했으나, 한 달째 씹히고 있다는 소식을 알려왔죠.

비록 무시당하고 있지만 말투는 매우 공손했는데요. 이에 네티즌들은 인터넷에 퍼진 정상수의 연락처를 공유했습니다. 이수린은 그건 예의가 아닌 것 같다, 마음만 받겠다는 예의 넘치는 답변을 남겼죠.

방송에서 포착된 예의바른 모습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수린은 쇼미더머니5에서 5초컷 탈락을 당했는데요. 자존심이 상할 법한데도 본인의 실력부터 되돌아보는 태도가 바람직하다는 평가가 이어졌죠.

최근에는 그의 외모를 트집잡아 ‘다운증후군’이라는 댓글을 단 악플러에게 ‘내가 진짜 다운증후군이면 어쩌려고 그러냐’는 일침을 날렸습니다.

네티즌들은 이수린이 가르쳤던 영비, 릴타치 등이 모두 스윙스 사단에 들어가 성공했다며 이제 이수린도 성공할 차례라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네요.

던밀스

조광일, 이수린과 다르게 좋지 않은 의미로 반전 인성을 드러낸 래퍼도 있습니다. 쇼미더머니10에서 육중한 덩치와 안 어울리게 은근히 귀엽다는 반응이 이어지며 유쾌하고 시원시원한 이미지를 얻게 된 던밀스인데요.

그는 사실 비겁한 방법으로 병역을 회피하려다 들킨 적이 있습니다. 던밀스는 20대 중반부터 자격시험 응시, 질병 등의 사유를 들어 계속 입영을 미뤄왔는데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 진짜 군대를 가야 할 무렵이 되자 던밀스는 살을 찌우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식사량을 늘리고 단백질 보충제를 복용하는 방식으로 살을 찌운 그는 4급 판정을 받고 현역 입대를 피할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병역 감면을 위해 고의로 살을 찌운 혐의가 인정되며 던밀스는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는 판결 후 현역으로 입대, 국방의 의무를 피하려다 빨간 줄을 긋게 되었죠.

심지어 유죄 판결을 받았다는 사실조차 뒤늦게 보도되어 배신감을 느끼는 팬들이 많았는데요. 결국 이 사건 때문에 던밀스를 좋게 볼 수 없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지만, 일각에서는 병역 의무를 이행했으니 된 거 아니냐는 의견도 있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