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5 CU 할인 사태

미래에셋페이는 횟수제한 없이 ‘CU에서 5천원 이상 결제시 50% 할인’이라는 통큰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이는 가장 큰 ‘허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CU에서 1+1 상품을 구매할 경우 무료로 제품을 살 수 있었던 것! 최종 가격에 할인이 들어간 게 아니어서 금세 커뮤니티에 퍼지기 시작했죠.

기존의 제품 가격에서 50%할인이 한번, 1+1이니까 50%할인이 다시 한번 결국 100%에 가까운 할인을 받아낼 수 있었던 초유의 사태가 벌어집니다.

이에, 온동네 CU를 돌아다니며 CU의 전산망이 마비될정도로 물건들을 쓸어담고, 공식까지 만드는 이들이 등장했죠.

결국 한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었던 이 이벤트는 미래에셋페이의 예산 초과로 인해 조기종료 되고 말았다네요!

TOP 4 베네수엘라 윈도우 10 사태

2016년, 연이은 유가폭락사태와 인플레이션으로 베네수엘라의 경제가 파탄나며 해당 국가의 화폐가치가 크게 하락합니다.

그런데, 이때 한 사이트에 올라온 ‘베네수엘라에서 윈도우 10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수 있다’라는 내용의 글이 문제가 됩니다.

베네수엘라 윈도우 10 pro의 가격인 2299볼리바르는 경제파탄으로 인해 3.47달러가 되어버리며 약 4천원의 헐값에 구매할수 있게 되었던건데요.

그런데, 이들이 자신이 쓸 윈도우 10 하나만 구입하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무려 수십 수백개를 구매해 중고사이트에 되팔이를 합니다.

베네수엘라 사태를 몰랐던 사람들은 아무 생각없이 저렴한 윈도우 10을 구매해 사용했지만, 이를 눈치 챈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부 차단, 회수를 해버립니다. 구매한 윈도우 10이 동작하지 않는 황당한 사태를 마주한 소비자들은 환불을 요청했지만, 마땅한 처별규정도 없었던 탓에 중고 구매자들은 돈만 날렸다고 하네요!

TOP 3 높을고창몰 포인트 사태

전북 고창군은 올해 9월 ‘모양성제’를 맞아 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 ‘높을고창몰’에 신규가입시 적립금 8천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게됩니다.

그런데, 휴대폰이나 이메일과 같은 인증장치를 마련해두지 않아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소와 이름만 입력하면 중복계정을 만들수 있다는 사실이 퍼지며 문제가 됩니다.

한 유저는 수천개에 달하는 아이디를 생성해 수백만원에 달하는 적립금을 수령했고, 결국 ‘높을고창몰’은 눈물을 머금고 해당 이벤트를 종료하게 되는데요.

이 사태가 벌어진 5일간 무려 6억 4천만원에 달하는 예산이 증발해버렸다는 사실까지 밝혀지며 수많은 공분을 사고 있다고 하네요!

TOP 2 아마존 물안경 사태

미국의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물안경을 판매하는 한 판매자는 역대급 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만약 사이즈를 잘못 배송받았을 경우 고객이 곧바로 편리하게 물안경을 재주문할수 있도록 이 판매자는 ‘무료 주문용 코드’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한 국내 사이트에서 해당 코드를 유출하며 ’12달러짜리를 0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라는 글을 작성해버리고 맙니다.

이 글 하나로 무려 2500개에 달하는 물안경을 강탈당한 판매자는 “가정이 위태롭다”라고 호소하는 판매자의 말을 무시하며 주문취소를 거부했죠.

아마존 규정상 판매되는 물건은 전부 아마존 창고에서 배송이 시작되기 때문에 판매자는 결국 그대로 수천만원의 손해를 뒤집어쓰고 말았다네요!

TOP 1 머지포인트 사태

오픈 마켓이나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려 20%나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했던 머지포인트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런데, 머지포인트의 판매자체를 중단해버리며 사실상 그동안 구매한 포인트가 모두 휴짓조각이 되어버릴 위기에 처하자 끔찍한 일이 벌어지는데요.

바로 아직 이 소식을 전해듣지 못한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아직 결제 가능한 리스트’를 공유했고, 대량으로 구매하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해당 행위를 지적하는 사람을 댓글로 린치하며 자신들의 행위에 정당성을 부여하기까지 하는데요. 애꿎은 국민들의 돈을 먹고 나른 머지포인트도 나쁘지만, 이를 악용한 사람들 역시 악마 그 자체인 것 같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