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란>

프로젝트 그룹 ‘클래지콰이’의 보컬 호란은 섹시하고 고혹적인 외모는 물론, 대원외고-연세대를 졸업한 화려한 학력 때문에 ‘엄친딸’ 이미지로 유명했습니다.

그래서인지 2016년 9월, 호란이 연루된 음주운전이 술을 마신 직후에 이루어진 게 아닌 전날밤 마신 술이 깨지 않은 상태였다는 점이 알려지며 음주운전이 아닌 ‘숙취운전’이라는 실드가 제기됐죠.

여기에 스스로 깊이 반성하고 자숙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일각에서는 동정 여론이 조성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이듬해 1월, 재판 과정에서 호란의 음주운전이 이번이 무려 세 번째라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일었습니다.

과거에도 두 차례나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는 호란!

그렇게 개념있는 척, 성격 좋은 척,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사회비판적인 목소리를 내더니 정작 음주운전을 세 번이나 저지른 예비 살인마였다는 사실에 여론은 급속히 냉각됐고 호란은 그뒤로 방송에서 종적을 감춰야했죠.

그렇게 수년간 두문불출하다 지난 2019년에는 돌싱 연예인들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 출연, 뒤늦게나마 심경을 밝히기도한 호란.

하지만 세 차례의 음주운전과 당시 사고 피해자인 환경미화원에 대한 사과는 전혀 없었다는 점에서 이혼은 안타깝긴하나 살인행위를 저질러놓고 뻔뻔하게 방송에 복귀하는 건 적절치 않다는 반응이 속출했습니다.

평소 사회 문제에 민감한 깨어있는 시민 코스프레만 하지 않았더라도 이 정도 역풍은 아니었을 텐데, 앞으로도 복귀는 쉽지 않아 보이네요.

<홍진영>

2013년 6월 <라디오스타>에 출연, 홍진영은 살짝 모자른듯한 ‘백치미’ 이미지로 어필했지만 박사학위를 취득했다는 사실은 반전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2020년 11월, 한 언론사가 홍진영의 석사 논문 표절 논란을 제기하면서 인기에 제동이 걸렸죠.

표절 심의 사이트 검사를 통해 드러난 홍진영 논문의 표절률은 무려 74%로, 사실상 짜깁기 수준의 매우 심각한 표절이었으나 홍진영 측의 대처는 뻔뻔했는데요.

학위 반납과 함께 사과문을 올리면서도 정작 자신의 표절 행위에 대해서는 끝까지 인정하지 않은 채 방송 활동을 강행한 것입니다.

여기에 홍진영이 학위를 취득한 조선대학교 측에서 홍진영의 논문을 취소시키는 수순을 밟기 시작하며 방송사에서도 홍진영 분량이 통편집되는 등 홍진영 지우기가 시작됐죠.

이어 홍진영이 홍보대사, 광고모델로 활동하던 각종 기업과 브랜드에서도 피해를 우려해 홍진영을 손절하면서 막다른 골목에 놓이게 되자 결국 자신의 표절을 인정하며 자숙에 돌입한 홍진영.

말이나 말지, 방송에서 교수 아버지의 도움이나 재정적인 지원 없이 본인의 힘으로 석박사 학위를 땄다고 그렇게 자랑하더니…

이와중에 최근 성사된 투자 계약으로 홍진영이 본인 기획사의 지분인 17.5%에 달하는 50억원을 넘게 벌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달갑지 않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이>

2016년 데뷔한 걸그룹 ‘모모랜드’는 멤버 주이로 인해 주목받기 시작하자,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에 깜짝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방송 장면이 화제가 되며 주이는 단독으로 음료 광고를 찍게 됐고, 해당 광고까지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며 주이의 소녀가장 역할이 시작됐습니다.

덕분에 모모랜드에서 비주얼 멤버로 통하던 연우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인기를 자랑할 수 있었죠.

그러나 지난해 초, 걸그룹 ‘에이프릴’의 왕따 사태가 불거진 당시 멤버 연우가 SNS에 “미워하고 많이 원망했었다”는 왕따 피해자처럼 보이는 듯한 내용을 게재, 모모랜드가 왕따 논란에 이름을 올리며 분위기는 반전됐습니다.

모모랜드 멤버들이 예쁘고 인기 많은 연우를 따돌려 연우가 어쩔 수 없이 탈퇴한 것 아니냐는 왕따설이 제기되면서 수많은 왕따 증거들이 속출한 것인데요.

연우를 무시하고, 등 돌리고 앉은 주이

조작으로 보기 어려운 직캠 영상 속에서 평소 성격 좋고 털털하기로 유명한 주이 역시 다른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연우를 무시하거나 따돌리는 행적이 포착되며 비난을 피할수 없게 됐습니다.

모모랜드 멤버 중 대중적으로 가장 유명한 주이를 향한 비난의 화살은 끊이질 않았고, 결국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 현재까지 다른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상황인데요.

최근 알려진 근황에 따르면 미국 마이애미에 머물고 있다고 하는데, 올해는 과연 왕따 논란을 딛고 재기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