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5 짜파게티

짜장면을 인스턴트화한 짜장라면인 ‘짜파게티’에 사라진 건더기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바로, 초록색 완두콩이 원가절감을 이유로 빠져버렸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사천 짜파게티’나 같은 농심의 짜장라면인 짜왕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TOP 4 새우탕

새우탕은 그 특유의 새우향 덕분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비결은 바로 새우탕에 듬뿍 들어가있는 건새우로, 컵라면치고는 깊은 해물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구수한 국물도 다 옛말이라고 합니다.

2013년경부터 건새우는 물론 새우모양 어묵마저 그 양이 대폭 줄고, ‘새우맛 볼’이 대신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된건데요.

다시 한 번 건새우가 듬뿍 들어간 새우탕의 봉지라면 ‘건면 새우탕’이 2018년에 출시되었지만, 오래 못가서 단종 수순을 밟아 영원히 사라졌다고 하네요!

TOP 3 사리곰탕면

사리곰탕면의 면은 쌀함량이 굉장히 높은 쌀 면발이라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여기에 쌀 면 특유의 식감까지 더해 사랑 받은 사리곰탕면이었지만 안타깝게도 요즘 사리곰탕면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다고 합니다.

사리곰탕면이 쌀가루가 소량 함유되어있는 것을 제외하면 평범한 밀가루 유탕면으로 바뀌어버렸기 때문이죠. 사리곰탕면이 이렇게 바뀌어버린 이유에 대해서는 원가절감이나 생산공장을 단일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추측만 있을 뿐이라네요!

TOP 2 너구리

초기에는 더 진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내기 위해 너구리에 들어있던 건홍합이 어느순간 말도 없이 사라져버립니다.

이런 상황에서 풍성한 건더기를 자랑하는 오동통면이 출시되고, 이벤트로 다시마까지 두 장 넣어주자 너구리의 위상이 위태로워졌죠.

위기감을 느낀 너구리는 일반 너구리 대비 3배 매운맛을 자랑한다는 ‘앵그리 RtA’에 다시금 건홍합 건더기를 부활시킵니다!

완도산 다시마를 수십년째 고집하고 있다는 점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있는 너구리! 건홍합도 추가되면 안될까요?

TOP 1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에 들어가 있던 이 노란 스프의 정체를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이 노란 스프를 뜨거운 물에 풀면 매운 맛을 중화시켜주는 계란국이 만들어지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정성스러운 구성품에도 계란국이 생각보다 맛이 없었고 조리과정까지 복잡해 외면 받았고, 금방 종적을 감춰버립니다. 계란국이 종적을 감추는 것과 동시에 이당시 들어있던 닭고기 건더기 역시 닭고기 후레이크로 변경되며 대폭 너프되어버렸죠!

불닭볶음면처럼 하나씩 혜자 구성품이 빠지고 있는 요즘, 다시 다 돌아오면 안 될까 아쉬워지네요!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