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해라!” 거만한 강다니엘에게 씨그램 회장이 날린 일침

출처 : MBC <라디오스타>, Newsis

가수 강다니엘이 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리트 맨 파이터’에서 말실수를 해 손해배상 요구를 받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아이뉴스24

강다니엘이 프로그램 스폰서인 ‘씨그램’을 언급하지 않고 “트레비 맛있어요. 장난입니다. 반은 진심이고요.”라고 말한 것인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강다니엘의 팬들이 “제품명을 잘못 얘기한 거다”라고 해명했으나, 네티즌들 반응은 차가웠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 글을 접한 네티즌들이 “장난입니다, 반은 진심이고요 이 말이 뒤따라 왔는데 실수한 거라고?”와 같은 지적을 하였죠.

출처 : 아이뉴스24

결국 탄산수 브랜드 ‘씨그램’을 출시하고 있는 코카콜라 측에서 강다니엘에게 “손해 배상”을 요구했습니다.

출처 : 아이뉴스24

PPL은 제품 노출 횟수, 시간 등을 계약으로 정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배상 조건을 정해두고 있어서 ‘스트리트 맨 파이터’을 방송하는 CJ ENM 측에서 피해를 입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출처 : 아이뉴스24

유통업계 관계자 또한 “방송사가 광고주에게 피해를 입힌 것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밝혔는데요.

출처 : 닐슨데이터

실제로 탄산수 브랜드 ‘씨그램’은 ‘트레비’보다 인지도가 낮아서 이러한 사태에 영향을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디즈니 플러스

뿐만 아니라 강다니엘은 디즈니+ 웹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연기력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한 네티즌이 “강다니엘의 연기력”을 지적할 정도로 강다니엘의 부족한 연기력은 드라마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강다니엘이 팬들과 소통하는 커뮤니티에서 “연기에 번아웃이 왔다”, “대본 보면 경기 일으킬 것 같다”고 발언했습니다.

출처 : Newsen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이 강다니엘이 아이돌한 경력으로 주연을 했으며, 겨우 한 작품을 경험했으면서 경솔한 발언을 한 것 같다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자신이 주연인 드라마를 “바빠서 보지 못했다”, “지금 몇 화까지 나왔냐”고 하자, 이에 관련된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에 대해서 “첫 주연인데 안 본다고?”, “그러니까 발전이 없지”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돌 활동을 할 당시에도, 팬들이 목청껏 해주는 “응원법”을 “민망하다”고 발언하며 비웃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강다니엘의 실언과 말실수와 관련된 과거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